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통합헬스케어학과는 오는 11월29일(일) 낮 12시30분부터 제2회 통합헬스케어 연구회를 오프라인, 온라인 동시 개최한다.[사진=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통합헬스케어학과는 오는 11월29일(일) 낮 12시30분부터 제2회 통합헬스케어 연구회를 오프라인, 온라인 동시 개최한다.[사진=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UBE, 총장 이승헌) 통합헬스케어학과(학과장 양현정)는 오는 11월 29일(일) 낮 12시 50분부터 제2회 통합헬스케어 연구회를 개최한다. 이 연구회는 오프라인, 온라인 동시 진행한다.   

통합헬스케어 연구회 회장인 양현정 교수(UBE 통합헬스케어학과 학과장)의 개회사로 시작하는 1부는 “명상이 방사선요법을 받는 유방암 여성의 피로, 불안, 우울, 삶의 질에 미치는 효과(발표자 울산대학교 산업대학원 김연희 교수)”, “뇌교육 명상을 상담과 심리치료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발표자 UBE 상담심리학과 이승호 교수)” 강연으로 구성된다. 이어 2부에서는 “명상과 대사(발표자 양현정 교수)” 및 “한의학적 관점에서 보는 감정과 정신건강관리법(발표자 온중한의원 유미나 한의사)” 강연이 진행된다.

뇌체조와 명상 체험(김지희ㆍ이영진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지도)으로 시작하는 3부에서는 UBE 졸업생인 김일식 박사(뇌활용 120세 연구소)의 “자아실현 과정으로서 뇌교육” 강연 및 유동욱 박사(맑은 몸 자연치유 센터 원장)의 “자연치유 사례발표”가 진행된다.

제2회 통합헬스케어 연구회는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101호 강의실에서 개최하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오프라인 참석은 20명만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20명 이후의 인원은 온라인으로 참석 가능하다.

통합헬스케어에 관심 있는 사람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이메일(IntegrativeHealthCare2020@gmail.com)로 11월 22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4만원이며 연구회 회원은 2만원이다.

이 연구회를 개최하는 통합헬스케어학과는 몸과 마음의 통합적 관점에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지식과 인성,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실천적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통합헬스케어 전공과 명상ㆍ통합치유 전공 및 융합생명과학 전공이 있다.

한편,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는 11월 9일부터 12월 17일까지 2021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지원서는 온라인 접수만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41-529-2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