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시민연합 광주전남지부 남구지회(이하 남구지회) 이소희 지회장은 11월 2일(월), 광주광역시 남구청(청장 김병내) 표창패를 받았다.

이소희 지회장은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활기찬 경제도시, 행복한 복지남구’를 만드는 데 이바지한 공로로 청장 표창을 받게 됐다.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표창패를 받은 지구시민연합 광주전남지부 남구지회 이소희 지회장 [사진=지구시민연합 광주전남지부]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표창패를 받은 지구시민연합 광주전남지부 남구지회 이소희 지회장 [사진=지구시민연합 광주전남지부]

광주광역시 남구 주월1동 자치위원회 환경안전분과 위원장이기도 한 이소희 지회장은  친환경 마을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주민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교육과 봉사활동에 제약이 많은 가운데도 친환경 교육과 친환경 물품 만들기를 비롯하여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면역력 회복 생활 속 명상법’이라는 교육을 네 차례 실시하여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표창을 받은 후 이소희 지회장은 “광주광역시 남구가 인간사랑, 지구사랑을 실천하는 지구시민 마을 공동체로 홍익의 꽃을 활짝 피울 수 있도록 봉사 활동을 계속해나가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남구지회에서는 ‘건강한 지구’를 위해 환경오염방지 등 지구시민 활동을 하며 시민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법을 시민들에게 전달한다. 또한,  또한 광주천 살리기 운동에 주기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나눔 사업과 교육 활동으로 지구환경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