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브레인 명상 전문가인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유행으로 불안해하고 지쳐 있는 사람들에게 몸과 마음을 재충전해주는 ‘팬더믹 웰빙 가이드’ 역할을 하는 책을 미국에서 펴냈다.

베스트 라이프 미디어(Best Life Media)에서 출판한 이 총장의 신간 “Water Up Fire Down: An Energy Principle for Creating Calmness, Clarith, and a lifetime Media”(한국어 제목, “수승화강: 마음의 평정, 정신의 명료함, 평생건강을 위한 에너지 원리”)는 공식 출시일이 11월 9일로 현재 선주문을 받고 있다. 인터넷 아마존에서는 선주문을 받기 시작한 지 일주일 만에 에너지 힐링 신간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유행으로 불안해하고 지쳐 있는 사람들에게 몸과 마음을 재충전해주는 ‘팬더믹 웰빙 가이드’ 역할을 하는 책을 미국에서 펴냈다. [사진=베스트라이프미디어]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유행으로 불안해하고 지쳐 있는 사람들에게 몸과 마음을 재충전해주는 ‘팬더믹 웰빙 가이드’ 역할을 하는 책을 미국에서 펴냈다. [사진=베스트라이프미디어]

 

책 제목 ‘Water Up Fire Down’은 “물은 올라가고 불은 내려온다는 의미인 ‘수승화강(水昇火降)’의 영어식 표현으로 ‘머리는 시원하고 아랫배는 따뜻하게’ 하라는 건강의 원리이다.

이 책에는 동아시아에서 오랫동안 건강과 장수의 비결로 알려져 온 원리이자 브레인 명상의 핵심 건강 원리이기도 한 수승화강을 평생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으로 만들기 위한 제안과 구체적안 방법을 담았다.

지난 40년 간 이승헌 총장이 개발한 건강과 면역력 강화를 위한 핵심 수련법인 장운동, 단전강화운동, 배꼽힐링, 중완힐링, 캡슐수련 등을 상세히 소개한다. 한마디로 “수승화강 원리를 활용하여 몸과 뇌에 최상의 생명환경을 제공하고 면역력을 높이라”라는 것이다.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의 영문 신간 "‘Water Up Fire Down" 표지. [사진=베스트라이프미디어]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의 영문 신간 "‘Water Up Fire Down" 표지. [사진=베스트라이프미디어]

 

특히 이 책에서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방법을 강조한다. 그 이유를 저자는 서문에서 이렇게 말한다.

“나는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 팬더믹 이후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을 염두에 두고 이 책을 썼다. 팬더믹이 도시에 사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지구의 오지인 아마존 밀림에 있는 사람들까지 모든 인류를 몇 달 만에 꼼짝 못하게 만드는 것을 보면서 나는 충격을 받았다. 우리가 자신의 건강과 지구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근본적인 에너지의 이치와 해법을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적용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아울러 저자는 건강을 위한 보편적인 지혜 세 가지를 소개한다. 첫째는 자신이 건강의 주체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다. 둘째는 자신의 몸과 소통하는 감각을 회복하는 것이다. 셋째는 일상생활에서 몸과 마음의 조화와 균형을 유지하는 습관을 기르고 이를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다.

이 책은 이 세 가지를 하나로 꿸 수 있는 건강 원리를 제시하고 그 원리를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방법과 팁을 제공한다. 평생 동안 전혀 아프지 않고 산다는 것은 불가능하겠지만, 큰 병을 예방하고 건강하고 활력 있게 살기 위한 기본 중의 기본을 저자는 이 책에 담고자 했다.

"Water Up Fire Down" 표지. [사진=베스트라이프미디어]
"Water Up Fire Down" 표지. [사진=베스트라이프미디어]

심장전문의이자 “인생에 대해: 인생의 도전에 대한 생각(LIFE : Thought on Life’s Challenge)”의 저자 하비 화이트( Harvey J. White)는 추천사에서 “수승화강은 언뜻 보면 "수승화강은 언뜻 보면 간단한 것 같지만, 그 깊이가 심오한 책이다. 이 책의 핵심은 에너지 순환의 원리이며, 우리의 내적인 순환을 개선할 수 있는 가르침과 운동법을 담고 있고, 어떻게 자연과 지구의 순환을 개선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제안까지 담고 있다. 지금 이 시기에 필요한 책이자 동시에 시대를 넘어 오래도록 읽힐 책이다."라고 추천 이유를 밝혔다. 

이승헌 총장의 신간 “Water Up Fire Down”은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유행으로 불안해하고 지쳐 있는 사람들에게 몸과 마음을 재충전해주는 ‘팬더믹 웰빙 가이드’ 역할을 하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