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인터넷 서점은 9월 한달간 유튜브 채널 '알라디너TV'를 통해 다양한 저자와의 라이브 북토크를 한다.  이길보라, 장기하, 황효진, 장강명 작가와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이 차례로 진행한다.

장기하 라이브 북콘서트.  [사진=알라딘]
장기하 라이브 북콘서트. [사진=알라딘]

 21일(월)에는 최근 산문 <상관없는 거 아닌가?>를 펴낸 가수 장기하의 라이브 북토크를 진행한다. <상관없는 거 아닌가?>는 재기발랄한 가사와 개성 있는 음악으로 사랑 받아 온 뮤지션 장기하의 첫 산문집으로, 지금 이 순간을 살아가는 생활인이자 대중음악가 장기하의 일상다반사를 담은 책이다. 21일 라이브 북토크에서는 신인 작가 장기하와 만렙 편집자 박부장이 함께 도서 출간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이야기하며,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될 예정이다. 이 방송은 21일 저녁 6시 30분 유튜브 알라디너TV 채널 및 알라딘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된다.

22일(화)에는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의 저자 황효진 작가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은 유튜브, 블로그, 책, 팟캐스트 등 다양한 플랫폼의 콘텐츠를 기획하는 법을 친절하게 안내한 책이다. 저자인 황효진은 잡지, 팟캐스트, 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수년 간 만들어 온 콘텐츠 디렉터로, 해당 라이브 방송을 통해 콘텐츠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는 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소통형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방송은 '사적인 서점' 정지혜 대표의 진행으로 22일 저녁 6시 30분 유튜브 알라디너TV 채널 및 알라딘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된다.

28일(월)에는 최근 <책, 이게 뭐라고>를 출간한 장강명 작가와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장강명 작가는 그간 책, 팟캐스트, TV 프로그램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독자들과 책에 대한 소통을 해왔고, 해당 내용들을 모아 출간한 책이 <책, 이게 뭐라고>다. 장강명 작가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읽고 쓰는 인간' 장강명의 책에 대한 생각들을 독자들과 나누며,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방송은 28일 오후 4시 유튜브 알라디너TV 채널 및 알라딘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14일(월)에는 <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어서>의 이길보라 작가의 라이브 북토크 '괜찮은 오늘밤'이 진행됐다. 책 <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어서>는 코다(CODA, 농인 부모에게서 태어난 자녀)로서 농인 세계와 청인 세계의 경계선에서 세상을 바라보고 살아온 이길보라 감독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유학생활을 통해 새롭게 얻은 배움과 고민을 그만의 시선과 사유로 담아낸 책이다.

알라딘은 알라디너TV를 통해 지난 6월부터 박상영, 유현준, 유홍준, 신예희, 백영옥 등 다양한 작가들과의 만남을 라이브로 진행해왔으며, 이후로도 다양한 라이브 방송을 통해 독자들과 소통 예정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알라디너TV 홈페이지(tv.aladin.co.kr) 및 알라디너TV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알라디너TV)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