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원격학습이 일상화된 현재, 과연 기존의 교육방식으로 자녀교육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을까? 코로나 시대 인재의 필요조건은 무엇인가.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 BR뇌교육(비알뇌교육)은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와 8시 두 차례 온라인 학부모 특강 ‘공부가 머니 6탄’을 개최한다.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 BR뇌교육은 오는 18일 금요일 오후 2시, 저녁 8시 2차례에 걸쳐 온라인 학부모 특강 '공부가 머니 6탄'을 개최한다. [사진=BR뇌교육]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 BR뇌교육은 오는 18일 금요일 오후 2시, 저녁 8시 2차례에 걸쳐 온라인 학부모 특강 '공부가 머니 6탄'을 개최한다. [사진=BR뇌교육]

“자신감, 자기주도성, 바른인성 세 마리 토끼를 잡아라!”를 주제로 한 이번 특강을 이끌 초청강사는 ‘뇌교육특성화대학. BTS대학’으로 알려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과 장래혁 교수이다. 장 교수는 한국뇌과학연구원 수석연구원을 역임했고, 국내 유일의 뇌활용 전문매체인 뇌교육전문지 《브레인》 편집장이기도 하다.

장래혁 교수는 이번 특강에 앞서 “언택트(비대면)사회가 되면서 교육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있다. 통제된 환경 속에서 학습효율성을 높이던 기존 방식은 하락할 수밖에 없으며, 능동적 자기주도 학습이 주목 받고 있다.”고 현 상황을 진단했다.

장 교수는 “자기 주도적 학습은 결코 지식 학습으로 이루어지지 않으며, 몸을 통한 체득화에 기반한 생활습관 변화가 핵심이다. 자신감과 바른 인성은 내적역량의 요체이며, 인간의 고유역량을 높이는 뇌교육이 그 대안적 미래교육”이라며 강의 취지를 밝혔다.

BR뇌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상황이 계속되면서 매월 학부모를 위한 온라인 특강 ‘공부가 머니’를 개최하고 있으며, 9월 6번째를 맞이했다.

학부모, 청소년, 교육관계자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이번 특강에 관한 정보 또는 참여 문의는 BR뇌교육 홈페이지(http://www.brainedu.com/)또는 대표전화(1544-97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