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이 다가오면서 올 추석선물로 면역력 향상에 좋은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주)HSP라이프는 HSP몰에 황칠나무를 활용한  추석 특선 상품을 내놓았다.

황칠나무는 두릅나무과의 다년생 상록활엽수로, 학명은 ‘덴드로파낙스 모비페(Dendropanax morbifera Lev.)’이다. 그리스어로 ‘덴드로(Dendro)’는 나무, ‘파낙스(panax)’는 만병통치라는 의미로, ‘만병통치의 인삼나무’이라는 뜻이다.

세계적인 항노화 연구의 권위자인 윌리엄 앨드류스 박사는 황칠나무에서 텔로미어의 노화를 억제하는 텔로머라아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 텔로미어는 염색체 끝 부분에 캡 모양의 구조물로 텔로미어가 닳아 없어지면 세포가 노화되어 소멸된다. 텔로머라아제의 활성화로 텔로미어가 짧아지지 않게 하면 노화 억제는 물론 수명도 늘릴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 그 연구가 주목 받고 있다.

황칠신명고. [사진=HSP라이프]
황칠신명고. [사진=HSP라이프]

 

HSP라이프는 연구기관, 대학 등의 연구를 바탕으로 황칠을 활용한 화장품, 건강식품 등을 상품화해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추석선물로 좋을 황칠 제품을 소개한다.

황칠신명고

황칠신명고는 황칠나무(잎/줄기)와 아홉 가지 약용재료를 음양의 균형을 고려하여 전통 한방제법으로 빚어낸 건강식품이다. 황칠에다 생지황, 백복령, 인산, 천문동, 맥문동, 산약, 구기자, 꿀, 산수유가 들어간다. 보음에 치우친 동의보감 처방을 개량하여 음양의 균형을 잡고 약성이 몸 전체에 고루 미치게 구성하였다. 황칠신명고는 물을 한 방울도 첨가하지 않고 오롯이 생지황 즙과 꿀로만 미세분말한 백복령, 인삼, 구기자, 천문동, 맥문동, 산약, 산수유에 혼합 반죽한다. 천문동, 맥문동, 산약, 구기자, 황칠은 발효한 후 분말하여 유효성분의 흡수를 높였다. 혼합 반죽한 재료는 4일 중탕 1일 숙성, 2일 중탕 1일 숙성을 거쳐 총 8일간 정성을 다해 고를 만든다.

황칠신명고는 체력이나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수험생, 직장인, 몸의 근본 원기가 부족한 허약체질의 어린이, 청소년, 주부, 직장인, 기력이 약하고 허약해져 원기가 필요한 어르신 등에 좋은 건강식품이다.

황칠신명단. [사진=HSP라이프]
황칠신명단. [사진=HSP라이프]

 

황칠신명단

황칠신명단은 황칠나무와 열네 가지 한방재료를 한방과학으로 풀어 더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게 했다. HSP라이프의 황칠신명단이 특별한 것은 신명 제조법으로 제조한다는 점이다. 신명 제조법은 원료의 반은 분말화하고, 반은 추출농축하여 유용성분의 함량을 배로 높였다. 이 고농축액과 분말을 혼합한 후, 144시간 동안 진공 저온숙성하여 소화흡수율과 유효성분 함량을 월등히 높였다.

장생황칠진액. [사진=HSP라이프]
장생황칠진액. [사진=HSP라이프]

 

장생황칠진액

장생황칠진액은 최적의 황칠 추출방법에 열두 가지 약용식물을 ‘한방 과학원리’와 오행의 균형이 맞는 비율 배합을 통해 우리 몸의 조화와 균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황칠, 비수리, 산수유는 우리 몸에 흡수가 잘 되도록 발효시키고, 노니, 호로파는 쓰고 떫은 맛을 없애기 위해 발효를 한다. 황칠은 발효 전에 소금물에 담궈, 위로 오르는 기를 아래로 내리는 염수 포제법을 활용하여 일반적으로 알려진 황칠의 부작용을 낮추었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융합생명과학과는 황칠을 저온추출하여 가장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농도와 비율을 찾았다. 장생활칠진액은 이 농도와 비율을 활용했다.

화담발효백수오

화담발효백수오는 백수오, 황칠, 호로파, 복분자 등으로 만든 복합 추출액이다. 여기서 사용한 백수오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정한 공인검사기관의 유전자 분석방법을 통해 진품 판정받은 국내산 백수오이다. 영양분이 유지될 수 있도록 특허 등록된 백수오 저과당 발효 효소 가공공법과 전통의 발효 숙성방식으로 만들어 영양분이 온전히 남아 있고, 체내흡수율이 높다.

화담발효백수오. [사진=HSP라이프]
화담발효백수오. [사진=HSP라이프]

 

백수오는 몸을 가볍게 하고, 호로파는 신, 방광에 도움 되며 황칠은 체온 및 면역력에 도움을 준다. 복분자는 신, 방광에 도움을 주고 대추는 식감을 좋게 하고 신맛을 조절한다. 여성이나 중년 남성에게 좋은 식품이다.

청담황칠진액

청담황칠진액은 황칠, 도라지, 맥문동, 감초, 계피 등 열세 가지 원재료로 오장육부의 기운을 강화하여 건강회복에 도움을 주는 전통 한방제법으로 만들었다. 원재료를 전통한방의 오행, 상생, 상극의 원리에 맞게 배합비를 조성하여 오행이 조화를 이루고 음양이 균형을 이루도록 하였다. 탁한 실내 공기에 예민한 이나 평소에 가슴이 답답함을 느끼는 사람, 기침을 자주 하는 이들에게 권하는 건강식품이다.

청담황칠진액. [사진=HSP라이프]
청담황칠진액. [사진=HSP라이프]

 

120장생황칠꿀

지리산 산청에서 채밀한 천연꿀에 황칠을 첨가하여 만들었다. 바쁜 현대인을 위하여 스틱형으로 준비했다. 출퇴근 시간, 업무 시간, 야외 활동 등 구애 없이 쉽고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요리와 음료에 영양과 달콤함을 더하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다.

황칠천년차/황칠장생차

황칠 자생지인 전남 완도군 보길도를 중심으로 우리나라 남쪽 지역에서 자라는 최상급의 원초를 사용하였다. 오랫동안 황칠을 연구한 정병석(대한민국 황칠명인 제05-28호)황칠 명인이 채취부터 가공까지 전 과정을 작업하여 탄생한 제품이다. 황칠 명인의 손끝에서 정성스런 수작업으로 만들어 아름다운 황금빛과 부드럽고 깊은 맛이 뛰어나며 황칠의 고유 성분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명품차이다.

한편 HSP라이프의 HSP몰은 9월2일부터 10월4일까지 추석 특선 에서 추석 특선 상품 판매를 한다. 택배는 9월 24일(목)까지 주문 또는 결제 완료해야 추석 전에 배달이 가능하다. 마감 이후 주문 상품은 추석 이후 10월 5일부터 순차 배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