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는 직업전환 아카데미 ‘KINESIO TAPING 국제공인자격증 워크숍’을 두 차례 개최한다.  사진은 2019년 워크숍 장면. [사진=(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는 직업전환 아카데미 ‘KINESIO TAPING 국제공인자격증 워크숍’을 두 차례 개최한다. 사진은 2019년 워크숍 장면. [사진=(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이사장 박인자)는 직업전환 아카데미 ‘KINESIO TAPING 국제공인자격증 워크숍’(이하, 테이핑 워크숍)을 두 차례 개최한다.

이 워크숍은 오는 9월 19일(토)~20일(일), 10월 17일(토)~18일(일)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 DCDC 댄스 스튜디오 마루에서 열린다.

‘KINESIO TAPING 국제공인자격증 워크숍’은 KINESIO TAPING을 적용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해부학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테이핑 해부학’ 수업을 포함하여, LEVEL1 수업과 LEVEL2 수업으로 나누어져 진행된다. LEVEL1 수업은 Kinesio Precuts의 사용과 테이핑의 기본 지식을 배우게 되며, LEVEL2 수업은 자주 발생하는 운동사고에 관한 치료법을 다룬다.

LEVEL1, 2 교육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은 국제키네시오협회 발급 수료증과 CKTT국제공인자격증 시험의 신청자격이 부여된다. 시험에서 80% 이상의 점수를 받은 경우에는 CKTT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는 수업료, 재료비, 시험 전형료 그리고 1년간 국제 협회 회원자격을 포함한 본 워크숍의 교육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자료=(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
[자료=(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

 

 

교육 기간은 1차(2020년 9월 19일(토)~20일(일))와 2차(10월 17일(토)~18일(일))로 인원을 제한하여 진행된다. 테이핑 워크숍에 관심 있는 무용수 및 안무가, 무용과 졸업생 및 4학년 재학생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2020년 9월 16일(수)까지 센터 홈페이지(www.dcdcenter.or.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수업 전 모든 강사와 수강생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을 실시하고 수강생 간 거리두기를 철저히 시행할 계획이다.

센터의 ‘KINESIO TAPING 국제공인자격증 워크숍’을 수료한 홍은지 강사는 “키네시오 테이핑 워크숍은 무용수가 부상을 예방하고 대처하는 데 필요한 정확한 테이핑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수업이었다.” 라고 말했다.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는 ‘직업전환 아카데미’를 통해 예술행정인력을 양성하는 실무형 창의인재교육프로그램, 독일통합예술교육 EMP워크숍, KINESIO TAPING 국제공인자격증 워크숍 그리고 무용재활 전문 트레이너 양성과정 등 무용수의 특성을 살린 직업개발을 위해 이론 및 실전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