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소상공인 제품 홍보를 위해 제작한 ‘ㅎㅎ마트’가 8월 25일(화) 오후 7시에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를 통해 첫 방송 된다고 밝혔다.

가치삽시다 플랫폼 [이미지=가치삽시다 홈페이지]
가치삽시다 플랫폼 [이미지=가치삽시다 홈페이지]

‘ㅎㅎ마트’는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을 위한 기반 마련을 위해 인지도가 높은 연예인을 통해 소상공인 제품을 직ㆍ간접적으로 홍보하고,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제작된 콘텐츠이다.

이번 콘텐츠는 방송인 하하, 지조, 개그맨 강재준 등이 출연하며, 15분 내외 분량으로 총 12편의 웹 예능 형태로 제작되었다. 마트라는 구성 안에서 회당 에피소드를 통해 소상공인의 제품을 간접광고 형식으로 노출하는 등 홍보 효과의 극대화에 심혈을 기울였다.

‘ㅎㅎ마트’를 통해 홍보되는 소상공인의 제품은 총 200개로 직접 홍보가 50개 내외, 간접 노출이 150개 내외이며, 모든 제품은 ‘가치삽시다 플랫폼(https://v.dongbanmall.com)’에서 구매가 가능하하다. 소비자는 영상을 시청하면서 하단 댓글 창의 제품별 구매링크를 통해 구매페이지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가치삽시다 플랫폼 [이미지=가치삽시다 홈페이지]
가치삽시다 플랫폼 [이미지=가치삽시다 홈페이지]

ㅎㅎ마트 1, 2회에는 ‘바비조아(유기농 토마토쌀)’ 김세원 대표와 ‘에코비오스(버섯 요쿠르트)’ 조항희 대표가 출연해 눈물 젖은 이야기도 ‘웃픈’ 사연으로 승화하는 등 개그맨 못지않은 입담을 선보인다. 주부 대표이사인 ‘제이엠그린(더블세이브도마 세트)’ 이정미 대표는 중기부 지원사업의 활용 사례에 대해 홍보할 계획이다. 3, 4회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을 맞은 대구지역 청년 소상공인을 초청해 위로하는 자리도 가지며, 반대로 매출이 크게 오른 ‘㈜썬웨이브(LED 살균기)’ 이창원 대표도 함께한다.

이 밖에도 개성 넘치는 직원들이 총출동한 ‘㈜아임(핸즈프리 드라이어)’, 명인의 삶을 걸어온 ‘명인베개(베개세트 등)’의 베개 장인이 아들과 함께 펼친 진품명품 쇼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이후 9월 8일(화)부터 방송되는 5회부터는 바닷가 마을에서 마트를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소상공인 제품 판촉에 나선 하하, 지조, 강재준의 좌충우돌 판매기를 엿볼 수 있다.

‘ㅎㅎ마트’는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에서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7시에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