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교생 EBS 등 교육사이트 데이터 무료이용 연말까지 연장
초‧중‧고교생 EBS 등 교육사이트 데이터 무료이용 연말까지 연장
  • 강나리 기자
  • heonjukk@naver.com
  • 승인 2020.08.21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세, 모든 초중고교 학생 및 고사, 학부모의 사이트 이용시 추과 과금 부담없이

최근 코로나19 확산세 증가로 수도권과 부산 소재 학교 대상으로 강화된 학교 내 밀립도 최소화 조치가 시행 중이다.

이에 따라 교육부(부총리 겸 장관 유은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은 통신3사와 협력해 스마트폰으로 접속시 EBS 등 주요 교육사이트 데이터 사용량을 차감하지 않는 조치를 연말까지 연장해 실시하기로 긴급 결정했다.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통신3사와 혐력해 모든 초중교교생 및 교사, 학부모가 스마트폰으로 EBS 등 주요 교육사이트 사용시 데이터 사용량을 차감하지 않는 무과금 조치를 연말까지 연장하기로 긴급 결정했다. [사진=EBS 온라인 클래스 사이트 갈무리]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통신3사와 혐력해 모든 초‧중‧고교생 및 교사, 학부모가 스마트폰으로 EBS 등 주요 교육사이트 사용시 데이터 사용량을 차감하지 않는 무과금 조치를 연말까지 연장하기로 긴급 결정했다. [사진=EBS 온라인 클래스 사이트 갈무리]

모든 초중고교 학생뿐 아니라 교사와 학부모들이 해당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본인이 가입한 스마트폰 요금제의 데이터 용량에서 별도로 사용량이 차감되지 않는다. 따라서 추가 과금 부담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지난 4월~7월까지 EBS 등 주요 교육 사이트들에 데이터 무과금 조치를 운영해 해당 사이트의 총 모바일 트래픽량이 약 450TB에서 약 5천TB 이상으로, 평상 시를 대비하면 1,000%이상 증가한 용량이다. 이를 통해 원격교육과 온‧오프라인 융합교육을 효과적으로 지원해 왔다.

앞으로 안정적인 온라인 수업에 필수적인 EBS, e학습터, 디지털교과서 등 주요 학습사이트를 대상으로 데이터 무과금조치를 지속한다. 또한 건전한 실내 활동을 지원하고 가정에서 자가 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사이언스ALL(과학) ▲엔트리(sw-코딩교육) ▲커리어넷(진로상담) ▲에듀에이블(장애학생 및 특수교육 종사자를 위한 전문 포털사이트 ▲위두랑(교사와 학생들 간 온라인 학습자료 공유 지원사이트) 등 관련 사이트도 무과금 조치로 계속 지원된다.

아울러 교육급여수급자인 저소득층 초‧중‧고교생으로 통신3사에 이동통신요금감면을 받는 학생들은 별도의 신청 절차없이 졸업 시까지 EBS 등 교육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0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