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문화진흥회는 유튜브 채널 ‘만월도전의 선도명상’에 “면역력을 높이는 에너지 호흡”을 주제로 한 강연 내용을 공개했다. [사진=선도문화진흥회]
선도문화진흥회는 유튜브 채널 ‘만월도전의 선도명상’에 “면역력을 높이는 에너지 호흡”을 주제로 한 강연 내용을 공개했다. [사진=선도문화진흥회]

 

선도문화진흥회는 유튜브 채널 ‘만월도전의 선도명상’에 “면역력을 높이는 에너지 호흡”을 주제로 한 강연 내용을 공개했다.

이 강연은 8월 9일 선도문화진흥회 이사장 만월 도전이 코로나19가 장기화하고 있는 상황에 대처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에너지 호흡’을 알려주기 위해 온라인으로 한 것이다.

올 4월 선도문화진흥회에서 개최한 2020년 만월 도전의 ‘다 건강하여라!’ 선도문화 체험 강연에 이은 후속 강연이다.

만월 도전은 ‘면역력을 높이는 에너지 호흡’ 주제 강연에서 “면역력을 키우고 자연치유력을 증강시켜서 스스로를 살리고 깨울 수 있는, 기분 좋아지는 수행법을 준비했다”며 적극적으로 따라 해서 무더운 여름날 활기를 찾기 바란다"고 말하고 곧바로 체험에 들어갔다.

먼저 만월 도전은 준비 운동으로 빠르게 두 손바닥을 마주 비벼서 따뜻하게 한 후 결을 따라 머리, 얼굴, 목에서 아래쪽으로 쓸어주는 방법을 알려주고 체험하게 했다. 어깨풀기에 이어 횡격막 두드리기, 소리 내며 횡격막 자극하기, 온몸 토닥토닥 자극하기 등으로 몸 전체를 자극하고 이완되도록 했다.

몸을 이완한 후에는 ‘에너지 호흡’을 체험했다. 두 손을 배 앞으로 가져 온 후 가슴을 펴고 어깨에 힘을 빼고 눈을 감고 의식을 아랫배에 두고 편안하게 숨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바라본다. 호흡 후에는 소중한 이들에게 기운 보내기,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 보내기로 마무리했다.

만월도전은 “면역력이 좋아지고 자연치유력이 증강이 되려면 좋은 습관을 만들어야 한다. 선도수행은 좋은 습관이라 생각한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서 스스로를 지키지 않으면 살아가기 힘든 이 시대에 좋은 습관이 바로 선도수행이라 할 수 있다. 선도수행으로 좋은 습관을 만들어나간다면 자기 스스로 관리할 수 있고, 감정을 조절할 수 있고, 자기 자신을 진심으로 좋아하고 사랑할 수 있는 멋진 나로 거듭날 수 있다”고 말했다.

선도문화진흥회 이사장 만월 도전의 강연 “면역력을 높이는 에너지 호흡”은 유튜브 채널 ‘만월도전의 선도명상’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