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국학원은 충남국학운동시민연합과 공동으로 제75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15일 오전 11시부터 12시 30분까지 ‘한국인을 한국인답게 K스피릿 돋음잔치’를 개최한다.

충남국학원은 오는 15일 오전 11시 충남국학원 대강당에서 제75주년 광복절 기념 '한국인을 한국인답게 K스피릿 돋움잔치'를 개최한다. [사진=충남국학원]
충남국학원은 오는 15일 오전 11시 충남국학원 대강당에서 제75주년 광복절 기념 '한국인을 한국인답게 K스피릿 돋음잔치'를 개최한다. [사진=충남국학원]

오전 11시 충남국학원 대강당(충남 천안 다가동 소재)에서 1부 행사로 광복절 공식행사 및 순국열사 어록 낭독을 진행한다. 이날 국학강사들은 김구 선생과 유관순 열사, 안중근 의사의 어머니 조마리아 여사, 신채호 선생 등 빼앗긴 조국광복을 위해 애쓴 분들의 절절한 심정을 전할 예정이다.

이어 정오부터는 2부 행사로 충남국학원에서부터 800여 미터 떨어진 천안 남산 아래 사거리 이동녕 동상까지 거리퍼레이드를 펼친다.

충남국학원 관계자는 “이번 ‘한국인을 한국인답게 K스피릿 돋음잔치’를 개최하며 높은 문화의 힘으로 우리 대한민국이 지구촌에 홍익정신을 실현하는 모델국가로 우뚝 서길 기원하고자 한다.”라며 “충남도민, 천안시민과 함께 희망을 향한 여정을 함께 열어나갈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충남국학원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는 충남국학원(041-572-772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