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광주국학원]
[이미지=광주국학원]

 

광주국학운동시민연합(회장 류경성)은 8월 14일 오후 6시에 광주국학운동시민연합교육장에서 제 75주년 광복절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기념식은 태극 물결, 독립운동가 어록(홍암 나철, 단재 신채호, 백범 김구) 낭독, 광주인이 광주인답게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퍼포먼스, 성명서 낭독 순으로 열릴 예정이다.

광주국학운동시민연합 류경성 회장은 “우리는 나라 안팎에서 포기하지 않고 독립 운동을 전개한 선조들의 용기 있는 행동 덕분으로 광복을 맞이하였다. 그러나 아직 식민사관의 잔재가 남아 정신 광복은 이루어지지 않았다.”며 “코로나 19에 대처하는 것처럼, 위기에 빛나는 대한민국의 저력 속에서 한국인다움을 찾아서 계승하고 더욱더 발전시켜 나아가야 할 의무가 우리에게 있다.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작게는 광주인이 광주인다움을 찾아서 홍익정신이 뿌리내리는 삶이 되길 바란다”라고 이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광주국학운동시민연합은 이번 광복절 기념 k-스피릿 축제를 계기로 k스피릿 홍익정신이 삶의 문화가 될 수 있도록 캠페인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 준수사항을 철저히 지키며, 참여인원을 최소화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