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게인'  OST ‘My Dream’ 음원 이미지.  [사진=㈜에스와이코마드, 아이엠]
'어게인' OST ‘My Dream’ 음원 이미지. [사진=㈜에스와이코마드, 아이엠]

 

 

힐링 뮤지컬 영화 <어게인>의 첫 OST ‘My Dream’이 영화의 개봉을 앞두고 7월 24일 정오 국내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됐다.

<어게인>은 10년째 조연출을 했지만 입봉이 좌절된 ‘연주’가 고향에 내려와 마지막 권번 기생 허산옥을 발견하면서 예술적 영감을 되찾는 과정을 그린 뮤지컬 영화.

영화 <어게인>의 예고편을 통해 공개되며 한번 들은 사람은 누구나 가창할 수 있다는 마성의 OST로 급부상한 ‘My Dream’이 음원으로 발매됐다.

영화의 주인공 ‘연주’가 절망 끝에 낙향하는 참담한 심경을 잔잔하게 읊조리며 시작되는 이 노래는, 현실감 있는 가사와 감성적 멜로디로 주목받은 곡이다. 특히 ‘연주’ 역의 김예은 배우가 특유의 담담함 보컬로 직접 불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

이외에도 <어게인>에는 보물 같은 OST 곡들이 가득하다. <번외 수사> <플레이어> <병원선> <보그맘> <쌈, 마이웨이> <혼술남녀> 등 오랜 기간 수많은 인기 드라마 OST를 만들어 온 이종수 작곡가가 음악감독을 맡고, 연출을 맡은 조창열 감독과 베테랑 정민옥 작사가가 참여하며 풍성한 고품질 OST로 관객의 귀를 즐겁게 해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