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인드 농산물데이 [포스터=농촌진흥청]
리마인드 농산물데이 [포스터=농촌진흥청]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코로나19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지원하고, 우리 농산물의 소비활성화를 위해 ‘리마인드(Re Mind) 농산물데이(day)’ 캠페인을 추진한다.

‘농산물 데이’는 농축산물 생산자 단체 등이 소비확대와 홍보를 위해 시작한 마케팅에서 비롯된 것으로 3월 3일 ‘삼겹살데이’와 5월 2일 ‘오리데이’, ‘오이데이’ 6월 9일 ‘육우데이’, 닭고기를 먹는 9월 9일 ‘구구데이' 등이 대표적이다. 그 외에도 복숭아데이(7월 26일), 포도데이(8월 8일), 쌀데이(8월 18일), 배데이(10월 22일) 등이 있다.

농촌진흥청은 소비자들이 농축산물과 관련된 날을 기억하고, 적극적인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리마인드 농산물데이’ 캠페인을 통해 농산물 홍보와 나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캠페인과 연계하여 지역 코로나19 선별진료소의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담아 농산물을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펼친다.

1차로 실시하는 ‘리마인드 농산물 데이’ 캠페인은 ‘복숭아데이(7월 26일)’로 지난 22일 전주시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전주시 내 코로나19 선별진료소가 설치된 병원 1곳에 복숭아 200세트(세트당 1.2kg)를 전달했다. '복숭아데이'는 복숭아 먹고 삼복더위를 먹자는 의미로 매년 중복 전후로 지정된다.

농촌진흥청은 올해 연말까지 ‘리마인드 농산물 데이’를 추진할 예정이며, 8월 8일 ‘포도데이’와 10월 22일 ‘배데이’에는 포도와 배 주산지인 경북과 울산광역시에서 나눔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