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대표적인 예술 지역, 홍대에 위치하여, 도시 재생의 표본이자 출판, 문화의 연결공간인 경의선 책거리에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언택트 인문토크와 강연을 유튜브 채널 <경의선 책거리 Book on-Air>을 통해 진행한다.

경의선 책거리에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언택트 인문토크와 강연을 유튜브 채널 '경의선 책거리 Book on-Air'를 통해 진행한다. [포스터=경의선 책거리]
경의선 책거리에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언택트 인문토크와 강연을 유튜브 채널 '경의선 책거리 Book on-Air'를 통해 진행한다. [포스터=경의선 책거리]

 

<경의선 책거리 Book on-Air>는 7월 22일(수) 밤 9시 요조 & 임경선의 [저자가 있는 날] 온라인 스트리밍을 시작으로, 휴가가 떠나고 싶어지는 8월에는 어린이를 위한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 [#모두의 예술놀이]를 방영할 예정이다.

요조&임경선의 [저자가 있는 날], 21일 단 하루 온라인 스트리밍

싱어송 라이터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요조가 임경선과 함께 작가로서 경의선 책거리를 방문했다. 요조와 임경선이 함께한 7월 [저자가 있는 날]에서는 여자 독자뿐만 아니라, 여성의 마음을 이해하고 싶었던 남성 독자들까지 사소하지만 공감할 수 있는 깊은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본 내용은, 오는 22일(수) 밤 9시에 <경의선 책거리 Book on-Air>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를 시작으로 매달 경의선 책거리 [저자가 있는 날]에서 다양한 작가들과 책과 관련된 이색적인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집콕에 지쳐가는 아이들, [#모두의 예술놀이]로 힐링

경의선 책거리는 8월부터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모두의 예술놀이] 영상 5편을 순차 공개한다. 책 속 놀이를 통해 집에서 색다른 체험을 제공하며, 부모는 잊었던 어린 시절을 떠올리고 자녀는 친근한 재료로 새로운 놀이를 경험할 수 있다. 실내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형제, 자매, 가족 등 사회를 책 배우며 소통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모두의 예술놀이]는 <경의선 책거리 Book on-Air> 유튜브 채널에서 8월 초부터 방영할 예정이다.

경의선 책거리는 방역을 실시하며 예약제를 통해 현장 참여가 가능한 [서평그리기 대회 ‘백석 동화나라에서 놀다’ 수상작 전시회]를 8월 2일(일)까지 부분 운영한다.

   인문과 건축을 담은 '인문독서아카데미'

경의선 책거리는 8월에는 청춘들이 살아가는 삶의 트렌드를 ‘인문’과 ‘건축’을 담은 ‘인문독서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병률, 유현준, 윤광준, 심영규 등 인문과 도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작가, 건축가, 인플루언서들이 경의선 책거리 인문독서아카데미 강연자로 참가한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강연 사업으로, 젊은이들의 삶의 모습을 담아낸 ‘[인문X] 대세는 따로 또 같이’ ‘[건축X] 예술과 문화를 공간화하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인문X]에서는 젊은이들의 생활상을 인문에 녹여낸 ▲[인문X현재] 나 혼자 산다 ▲[인문X미래] 혼코노미 신드롬 ▲[인문X도전] 1인 크리에이터가 온다 ▲[인문X청춘] 청춘 심리소통테라피 총 8회의 강연으로 구성했다.

[인문X]는 이병률 작가, 조우성 작가 등 엘리 북큐버, 박정은 샨티 출판사 대표, 정용실 아나운서의 강연으로 매회 색다르고 흥미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건축X]에서는 예술도시와 공간을 결합한 ▲[건축X문화] 공간감성 ▲[건축X예술] 공간창조 ▲[건축X인문] 공간생활 ▲[건축X현장] 공간탐방 총 7회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강연자는 윤광준 작가, 이영범·유현준 교수, 심영규 건축 PD로 건축 등 도시재생과 관련하여 활동하는 명사들이 강연을 한다.

경의선 책거리 [인문X]와 [건축X]는 8월 25일부터 매주 화요일, 토요일 15회에 걸쳐 ‘공간산책’에서 열린다. 참가 신청은 8월 첫째 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