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일지의 브레인명상’과 일지넷은 공동으로 ‘일지희망편지’ 독자를 대상으로 ‘인생 최고의 일지희망편지’를 뽑는 이벤트를 7월 21일까지 진행한다.

‘일지희망편지’는 일지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꿈과 희망을 전하는 홍익의 메신저이다. 이승헌 총장은 2007년 9월 22일 개인 홈페이지인 일지넷을 개설하여 회원 1만 명이 가입한 그 해, 11월 9일 첫 일지희망편지를 발송하였다. 지난 6월 30일 ‘행복’이라는 제목의 일지희망편지를 발송하여 13년간 총 2871회 140만 명의 구독자에게 꿈과 희망을 전했다.

유튜브 '일지의 브레인명상'은  ‘일지희망편지’ 독자를 대상으로 ‘인생 최고의 일지희망편지’를 뽑는 이벤트를 7월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 [포스터=일지의 브레인명상]
유튜브 '일지의 브레인명상'은 ‘일지희망편지’ 독자를 대상으로 ‘인생 최고의 일지희망편지’를 뽑는 이벤트를 7월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 [포스터=일지의 브레인명상]

이에 유튜브 ‘일지의 브레인명상’과 일지넷은 "인생편지를 찾습니다. 독자분들이 선정하는 '인생 최고의 일지희망편지'" 이벤트를 7월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모든 일지희망편지 보기) http://www.ilchi.net/HopeLetter/IlchiLetterList.aspx

응모 방법은 응모자 자신에게 큰 힘을 주었던 일지희망편지를 뽑아 그 발행호수와 사연을 유튜브 ‘일지의 브레인명상’에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응모영상 바로가기) https://youtu.be/PPMdbTmHCyE

응모작은 심사를 거쳐 총 700만원의 ‘일지희망자금 상품권’을 지급한다. 참자가 가운데 500명에게 선착순으로 1만원 상품권도 준다.

또 일지희망편지 베스트 10을 선정하여 나레이션을 넣어 영상편지로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한다. 공모 심사결과는 오는 7월 27일 유튜브 ‘일지의 브레인명상’을 통해 발표한다.

‘일지의 브레인명상’은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인간의 뇌와 몸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체험하며 터득한 뇌활용 원리, 브레인 명상, 뇌교육, 뇌 인문학적 통찰을 나눈다.

이 ‘일지의 브레인명상’은 중앙일보 카드뉴스에 명상유튜브의 대표 중 하나로 소개되었다. 중앙일보는 ‘내 마음은 안녕할까? 구글·애플도 빠진 명상’이라는 카드뉴스에서 코로나19로 명상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며 ‘일지의 브레인명상’ 등 유튜브 명상 채널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