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팬데믹) 선언 이후 현재 각종 사회시스템이 온라인으로 전환되고 있다. 이 현상은 교육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그렇다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자녀의 교육은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인 BR뇌교육(비알뇌교육)은 오는 7월 17일 오후 2시~3시, 저녁 8시~9시 두 차례에 걸쳐 ‘코로나 시대! 학습집중력‧면역력을 잡아라!’를 주제로 온라인 학부모 특강을 개최한다.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인 BR뇌교육은 오는 7월 17일 오후 2시, 저녁 8시  ‘코로나 시대! 학습집중력‧면역력을 잡아라!’를 주제로 온라인 학부모 특강을 개최한다.  [사진=BR뇌교육]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인 BR뇌교육은 오는 7월 17일 오후 2시, 저녁 8시 ‘코로나 시대! 학습집중력‧면역력을 잡아라!’를 주제로 온라인 학부모 특강을 개최한다. [사진=BR뇌교육]

BR뇌교육이 지난 4월부터 실시한 온라인 학부모특강 ‘공부가 머니’의 4탄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의 발표자는 한국뇌과학연구원 양현정 부원장이다.

양현정 부원장은 현재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통합헬스케어학과 학과장이자 융합생명과학과 교수이다. 양 부원장은 일본 도쿄공대에서 생명공학과 학사와 생명정보전공 석‧박사과정을 마치고, 세계 5대 기초과학연구소로 손꼽히는 이스라엘 와이즈만연구소에서 6년 여간 분자신경생물학 분야에서 연구를 수행했다.

양현정 부원장은 이번 강연에 앞서 “온라인 시스템에서 아이들의 집중력을 어떻게 향상시켜 나가야 하는지,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아이들의 면역력을 앞으로 어떻게 키워나갈지 모든 학부모의 고민이 아닐 수 없다.”며 “온라인 학부모특강에서 이러한 학부모들의 고민에 대한 과학적 연구결과가 보여주는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학부모 특강 ‘공부가 머니’는 ▲4월 10일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인재 공부습관 만들기’(BR뇌교육 최윤리 콘텐츠개발팀장) ▲ 5월 22일 ‘진짜 공부머리 만드는 법, 공부자존감’(BR뇌교육 최윤리 콘텐츠개발팀장) ▲6월 10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 트렌드 변화’(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장래혁 교수) 등 3차례 진행되었다.

관심있는 학부모 누구나 ‘공부가 머니’ 4탄 특강에 참석이 가능하며, 화상시스템 접속 및 자세한 문의는 주최기관인 BR뇌교육의 대표번호(1544-9700)로 하면 된다. 강연 후에는 강연자와 학부모의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