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가 영화 <기생충> 통역사 샤론 최(최성재)가 <킬링 이브>의 주연 산드라 오의 특별 인터뷰 전체 영상을 공개한다고 6월 30일 밝혔다.

지난 19일 서울 왓챠 사무실에서 샤론 최는 산드라 오를 화상으로 인터뷰했다. 당초 예정은 15분이었으나 실제로는 40분 가까이 진행됐다.

샤론 최가 직접 번역한 인터뷰 클립 영상을 선공개한 후 3일 만에 20만 뷰를 달성하는 등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산드라 오가 주연한 영화 <킬링 이브>는 첩보 요원이 되고 싶은 정보국 직원 이브와 직업 만족도가 99.9%인 사이코패스 킬러 빌라넬이 서로에게 매혹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코믹 집착 추격전이다. 2018년 첫 시즌 공개 후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를 받는 등 전에 본 적 없던 신선한 스파이물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브 역할을 맡은 한국계 할리우드 배우 산드라 오는 이 작품으로 골든글로브 TV 부문 여우주연상을 받으며 주목받기도 했다.

기존에 공개된 클립 영상 외 산드라 오의 더 깊은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 전체 영상은 왓챠 유튜브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왓챠플레이는 매달 ‘왓챠 익스클루시브’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독점 콘텐츠를 공개한다. 올 3월에는 ‘이어즈&이어즈’를, 4월에는 HBO가 제작한 첫 번째 외국어 드라마 ‘나의 눈부신 친구’를, 5월에는 루시 리우 주연의 치정 살인극 ‘와이 우먼 킬’을 선보였다. 박찬욱 감독의 ‘리틀 드러머 걸’를 비롯해 ‘킬링 이브’ 시리즈, ‘체르노빌’, 올해 1월 공개된 ‘퓨처맨’ 시리즈 등 기존 독점 콘텐츠도 ‘왓챠 익스클루시브’로 묶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