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월드 서울 강남구 대치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센터에 나오지 못하는 회원들을 위해 지난 3월 26일 유튜브 계정을 열어 정규수련을 실시간으로 공개하였다. 대치센터의 유튜브에는 김미소 원장 등 브레인명상 전문가들이 직접 지도하는 뇌기반 브레인명상, 명상, 호흡, 기체조 관련 동영상 57개가 올라와 있다.

단월드 대치센터의 유튜브 동영상은 트레이너가 회원들 앞에 서서 직접 지도하는 것처럼 생생하게 진행하여 보고 있으면 따라하고 싶어진다. 회원들을 대상으로 지도하는 브레인명상을 실시간 또는 편집하여 유튜브에 올려 내용이 다양하고 알차다.

대치센터에서 회원을 대상을 하는 정규수련은 예비수련, 기체조, 브레인명상을 기본으로 하며 날마다 특색있게 진행된다.

정규수련에 들어가기 전에 준비단계에서 하는 예비수련으로 단전치기와 장운동이 있다.

단전치기와 장운동은 단월드 수련의 기장 기본이 되는 동작이다. 단전치기는 흩어진 몸과 마음의 기운을 몸의 중심인 하단전에 모으기 위해서 한다. 평소 여러 가지 일을 하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몸과 마음의 에너지가 흩어져 있다. 단전을 두드려서 자극을 줌으로써 우리의 의식이 몸의 중심인 단전에 모아주는 것이다. 단전치기는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고 배에 힘이 생기게 한다. 장운동은 장의 연동운동을 돕고 아랫배를 따뜻하게 한다. 또한 장에 정체된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몸에 산소 공급을 해주는 데 도움된다.

대치센터 유튜브에는 단전치기와 장운동은 심성민 원장이 지도하는 동영상, 이수정 부원장이 지도하는 동영상 두 가지가 있다. 이렇게 단전치기와 장운동을 한 후 정규수련 동영상을 보며 지도하는 대로 따라하면 집에서도 단월드 정규수련을 할 수 있다.

정규수련은 기체조, 기공, 연단, 호흡 수련으로 구성하여 날마다 한두 가지에 각각 집중하여 수련을 한다. 따라서 정규수련마다 조금씩 다르게 진행되어 다양한 수련을 하도록 한 것이 특징. 유튜브 대치센터 동영상에서도 이 같은 정규수련을 체험할 수 있다.

또 경침을 활용한 뇌체조와 브레인명상,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절 체조, 접시돌리기 등을 지도 동영상을 보고 따라 할 수 있다.

대치센터 김미소 원장은 “코로나19로 센터에 나오지 못하는 회원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지도를 하다 3월부터 유튜브 동영상을 꾸준히 올리고 있다.”며 “많은 사람이 동영상을 통해 브레인명상 따라하여 건강해지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