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시민운동연합이 지난 3월부터 펼친 ‘겟브라이트 희망 챌린지’ 영상 캠페인에 많은 사람이 참여하여 밝고 환한 얼굴로 ‘덕분에’ 동작을 하는 겟브라이트 캠페인 영상으로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코로나감염증19 극복을 위해 애쓰는 의료진 등을 비롯해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캠페인에 지구시민운동연합 회원들이 동참하여 엄지를 든 왼손을 오른손으로 받쳐 ‘존경’과 ‘자부심’을 표현하는 동영상에 담아 공유하고 있다.

지구시민운동연합이 지난 3월부터 펼친 ‘겟브라이트 희망 챌린지’ 영상 캠페인에 많은 사람이 참여하여 밝고 환한 얼굴로 ‘덕분에’ 동작을 하는 겟브라이트 캠페인 영상으로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 사진=K스피릿충북국학원 유튜브 갈무리]
지구시민운동연합이 지난 3월부터 펼친 ‘겟브라이트 희망 챌린지’ 영상 캠페인에 많은 사람이 참여하여 밝고 환한 얼굴로 ‘덕분에’ 동작을 하는 겟브라이트 캠페인 영상으로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 사진=K스피릿충북국학원 유튜브 갈무리]

충청NGO는 6월 1일 유튜브 ‘K-스피릿 충북국학원’에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있는 대한민국 국민들을 위한 희망챌린지, ‘덕분에 챌린지’에 함께 동참한다”며 동영상을 올렸다. 충청NGO는 “방역에 힘쓰고 계신 많은 분들과 이 모든 것을 함께 노력하고 극복해가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당신이 대한민국의 희망입니다♥”라고 응원했다.

동영상에서 충청NGO는 “당신이 있기에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배려로 대한민국은 따뜻합니다. 당신이 대한민국의 희망입니다. 힘내세요~ 사랑의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힘내세요 감사의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힘내세요~ 당신을 응원합니다. 겟브라이트 희망 챌린지 함께해요. 가장 가까운 곳에 계신 나의 이웃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당신을 응원합니다. 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 밝고 환해진 대한민국을 위하여.”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성태연 씨는 ‘덕분입니다. 챌린지’ 동영상을 5월 5일 유튜브 ‘성태연TV’에 올려 겟브라이트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동영상은 마스크를 쓴 여성 세 명이 나와 전국의 소상공인, 프리랜서 강사, 의사, 간호사 들에게 힘을 내라고 응원한다.

동영상에서 이들은 “전국에 계시는 소상공인, 전국에 계시는 프리랜서 강사님, 전국에 계시는 의사선생님, 간호사님 조금만 더 힘내세요! 우리가 있잖아요, 모두모두 웃을 날을 기다리며, 여러분 덕분입니다~!”라고 말하고 수화로 감사의 뜻을 전한다. 이어 NG장면을 담아 시청자에게 소소한 즐거움도 선물했다.

“겟브라이트 의료진 덕분에~ 국민 덕분에~ 지구가 환해지고 있어요~~”라며 겟브라이트 챌린지에 참여한 김숙희 씨는 가요 ‘일어나’에 맞춰 율동을 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았다. 그는 이 동영상에 “대한민국이 힘차게 코로나를 극복하고 대한민국이 더 건강해지고 환해지기를 바랍니다~~♡♡”라고 적었다.

지구시민운동연합은 몸과 마음이 위축되어 있는 이 시기에 밝은 에너지를 나누며 함께 위기를 이겨내자는 마음으로 ‘Get Bright 희망 챌린지’를 제안하여 3월부터 전국의 지구시민운동연합 회원과 후원자들의 동참이 이어졌다. “Get Bright”는 ‘밝고 환해지다’ 라는 뜻으로 ‘Get Bright 희망 챌린지’는 면역력을 키우는 건강법과 밝고 환한 에너지를 나누자는 무한긍정의 희망 챌린지이다. 지구시민운동연합은 5월말까지 ‘Get Bright 희망 챌린지’를 진행하고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