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올바른 식의약 안전정보를 배워 학교, 가정에서 안전 지킴이로 활약하는 ‘제10기 식의약 영리더’를 모집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6월 3일부터 14일까지 '제10기 식의약 영리더'를 모집한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6월 3일부터 14일까지 '제10기 식의약 영리더'를 모집한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3일부터 14일까지 전국 6개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서울, 경인, 부산, 대구, 대전, 광주)별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3~4명이 한팀으로 총 50팀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다.

식의약 영리더는 2011년부터 운영했으며, 올해의 주제는 ‘식중독 예방’이다. 선발된 영리더들은 교내 식중독 안전지킴이가 되어 올바른 손씻기 실천방법, 식품 선택 및 보관, 조리법 등 식중독 예방법을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알리게 된다.

선정된 팀은 6월 22일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7월부터 10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또한 심사를 통해 10여 팀을 선발해 활동 과정을 공유하고 연말에는 우수활동팀 시상을 할 계획이다.

희망하는 학생은 6월 14일까지 가까운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 참가 신청할 수 있고, 관련해 자세한 정보는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알림>공지/공고>공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