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으로 만나는 세계 명작 베스트셀러! 엑토르 말로의 걸작 『집 없는 아이』를 영화화한 <레미: 집 없는 아이> 속 멘토 ‘비탈리스’를 비롯해, 스승의 날을 맞아 영화 속 멘토들을 톺아본다.

그 동안 영화 속에서 주인공들을 단단하게 이끌어 주는, 꿈을 성장시켜 주는 ‘멘토’의 존재는 대중에게 감동을 선사해 왔다. 때론 다정하고 따뜻하게, 때론 엄하고 카리스마 있게 멘티를 리드하는 다양한 멘토의 모습은 둘 사이의 긴장감 혹은 케미스트리를 선사하며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멘토멘티 영화로 손꼽히는 작품은 <죽은 시인의 사회>다. “오 캡틴! 마이 캡틴!”이라는 명대사가 지금까지도 관객의 뇌리에 남아 있는 가운데, <죽은 시인의 사회>는 명문 웰튼 아카데미에 새롭게 부임한 ‘존 키팅’(로빈 윌리엄스 분)이 억압되고 통제된 시스템과 분위기 속에서 아이들에게 스스로 생각하고 자유를 깨우치게 하며 진정한 멘토로 역할을 했던 영화로 두고두고 회자된다.

'레미: 집 없는 아이' 스틸. ©(주)에스와이코마드 . [사진=(주)에스와이코마드 제공]
'레미: 집 없는 아이' 스틸. ©(주)에스와이코마드 . [사진=(주)에스와이코마드 제공]

로빈 윌리엄스의 또 다른 영화 <굿 윌 헌팅> 또한 특별한 멘토와 멘티 관계를 담아냈다. 천재랄 만한 두뇌를 가졌으나 어렸을 때 부모에게 받은 학대로 인해 누구에게도 마음을 열지 못하는 ‘윌 헌팅’(맷 데이먼)과 그런 그를 세상 밖으로 끄집어내기 위해 진심으로 다가가 진정한 멘토가 되어준 ‘숀 맥과이어’(로빈 윌리엄스)의 특별한 우정은 ‘숀’의 따뜻한 한 마디 “네 잘못이 아니야”와 같은 수많은 명장면, 명대사를 낳으며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영화 <인턴>이 풍부한 인생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만능 70세 인턴 ‘벤’(로버트 드 니로)이 열정 넘치는 30세 벤처기업 CEO ‘줄스’(앤 해서웨이)의 인생 멘토가 되어 주는 사랑스러운 이야기를 그린다.

<위플래쉬>에서는 자신에게 배우는 학생을 최고의 악기로 만들기 위해 독한 스승으로 등장하는 ‘플렛처’(J.K. 시몬스)와 그로부터 받은 혹독한 교육을 통해 음악에 대한 열망을 끌어내는 제자 ‘앤드류’(마일즈 텔러)의 이야기를 담아내며 그 동안의 멘토-멘티와는 또 다른 이야기를 보여 주기도 했다.

오는 5월 28일 개봉을 앞둔 영화 <레미: 집 없는 아이>에서도 관객들의 머리와 가슴에 남을 인생 멘토가 등장할 예정이다. 영화 <레미: 집 없는 아이>는 집 없는 소년 ‘레미’가 거리의 음악가 ‘비탈리스’와 함께 여행하며 자신의 재능을 키워가는 모험과 여정을 그린 2020 최고의 멘티·멘토 감동 대작.

<레미: 집 없는 아이> 속 멘토는 바로 주인공 ‘레미’(말룸 파킨)의 인생 멘토이자 관객에게도 깊은 감동과 힐링을 선사할, 따뜻한 성품을 지닌 거리의 음악가 ‘비탈리스’(다니엘 오떼유)다. 집 없는 소년 ‘레미’를 처음 본 순간부터 노래에 대한 소년의 재능을 알아본 ‘비탈리스’는 소리를 내는 법부터 차근히 ‘레미’의 꿈을 이끌어 주는 인생 멘토가 되고, 마침내 ‘레미’는 자유롭게 노래하기 시작한다. 프랑스 전역을 여행하며 함께 거리 공연을 이어 갔지만, 어느 날 ‘레미’에게 진짜 가족을 찾을 수도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비탈리스’는 소년을 지켜 주기 위해 함께 떠난다. 예기치 않은 위험한 순간들, 여러 난관들이 도사리고 있는 모험과 여정 속에서 가족만큼 애틋한 존재가 되어 가는 두 사람의 모습은 최강 멘토멘티로 주목받으며 극장가를 무한 감동으로 물들일 것을 예고하고 있다.

'레미: 집 없는 아이' 스틸. ©(주)에스와이코마드  [사진=(주)에스와이코마드]
'레미: 집 없는 아이' 스틸. ©(주)에스와이코마드 [사진=(주)에스와이코마드]

 

한편, <레미: 집 없는 아이>는 <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말레피센트 2> 제작진의 야심찬 프로젝트로 “당신이 바라는 완벽한 가족영화”(20 Minutes), “아름답고도 아련한 대서사시”(Parisien), “앙트완 블로시에르 감독이 선사하는 달콤한 마법”(aVoir-aLire.com), “감동을 느끼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다”(Daily Movies) 등 해외 언론과 평단으로부터 완벽에 가까운 찬사를 받은 바 있다. <레미: 집 없는 아이>는 올해의 멘티멘토가 선사할 무한 감동 스토리 X 아름다운 대자연의 풍광 등 풍성한 볼거리 X 노래의 꿈을 키워 나가는 소년 ‘레미’의 천상의 목소리가 더해진 들을거리 X 귀여운 동물 친구들과 함께하는 거리 공연 등의 즐길거리까지 제공한다.

전 세대 관객들에게 감동과 힐링을 선사할 2020 최고의 멘티·멘토 감동 대작 <레미: 집 없는 아이> 는 5월 28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