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건강과 행복, 평화를 창조하는 주체가 되는 것이 K명상의 핵심이죠. 가만히 앉아서 명상하는 것뿐 아니라 움직이면서, 밥을 먹으면서 내가 무엇을 하든 현재에 집중하면 그것이 명상이 됩니다.”

2030 청년들의 ‘인생을 바꾸는 꿈의 1년’과정을 운영하는 벤자민갭이어는 지난 13일 저녁 7시 한국의 명상으로 전 세계에서 주목받는 ‘K명상’을 체험하는 첫 온라인 워크숍을 열었다.

벤자민갭이어는 지난 13일 저녁 7시30분 첫 온라인 'K명상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강연 영상 갈무리]
벤자민갭이어는 지난 13일 저녁 7시 첫 온라인 'K명상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강연 영상 갈무리]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인 김나옥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교장을 초청한 이번 온라인 워크숍의 주제는 ‘러브 마이셀프, 에브리원 이즈 어 스타(Love myself, Everyone is a star!, 나 자신을 사랑하라. 우리 모두가 ‘스타’)였다.  

김나옥 교장은 “세계적인 뇌교육자인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K명상을 창시했다.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라는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철학을 바탕으로 뇌과학을 접목한 명상이 K명상”이라고 설명하고, 참가자에게 “자신을 광활한 우주 속 별과 같이 소중하게 여겨본 경험이 있는가?”라고 질문했다.

김 교장은 “우리는 태어나서 일곱 살까지 지구에서 살아가기 위한 프로그램들을 다운로드 받는다. 부모님과 형제자매 등 주위 환경에서 살아갈 방식을 습득하는 그 시기 많이 들었던 말들이 무의식에 뇌에 각인된다.”고 했다. 그는 “이미 입력된 정보로부터 자유로운 순수의식, 관찰자 의식상태로 돌아가 ‘바꿀 수 없는 나’라고 생각했던 것을 무한히 변화할 수 있는 것이 명상이고, K명상의 기반인 뇌교육”이라고 강조했다.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인 김나옥 교장은 K명상의 핵심 원리를 설명했다. [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인 김나옥 교장은 K명상의 핵심 원리를 설명했다. [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이어 김나옥 교장은 가벼운 체조로 자신의 몸 상태를 느끼며 풀어내는 것으로 시작해 K명상을 지도했다. 참가자들은 신체 중 뇌신경이 가장 많이 연결된 손에서 생체에너지의 흐름을 느끼는 지감명상, 뇌감각을 깨우고 자신과의 대화를 통해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힐링메시지 명상 등을 체험했다.

명상체험을 이끈 김 교장은 “평상시 우리 뇌에 프로그래밍 되어 있던 구름 같은 외부의식을 멈추고, 우울하고 무기력하고 자신감이 없을 때마다 자신의 에너지를 느끼며 태양과 같은 순수의식을 되찾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날 참가한 최지훈(32) 씨는 “손과 손 사이에 자석이 당기는 느낌이 있었다. 명상을 자주 하는 편인데 어떻게 명상하면 더 효과적인지 알 수 있었다.”고 했고, 김민성(19) 씨는 “요즘 어떻게 해야 마음을 편안하게 가질까 고민했다. 이제는 혼자서라도 명상을 꾸준히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현정 씨는 “명상을 처음 경험했다. 내 안에 두 가지 마음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다. 잠시나마 순수의식으로 돌아갈 수 있어서 정말 좋았고, 나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 구석도 변화할 수 있겠다는 희망이 생겼다.”고 했다. 신승훈(28) 씨는 “명상을 하면서 하품도 나고 완전히 이완된 느낌이 들었다.”고 했다.

박보겸(33) 씨는 “긴장된 마음이 풀어지고 평화로운 느낌이었다. 생각이 비워진 상태에서 ‘나는 행복을 창조하는 사람이야’라고 말해주니 나 자신이 좋아하는 게 느껴졌다. 기쁘고 감사하게 오늘을 마무리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벤자민갭이어가 개최하는 온라인 K명상 워크숍은 오는 6월 10일과 7월 1일, 7월 29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8시에 열릴 예정이다.  

아울러 벤자민갭이어는 5월 30일과 31일 1박2일로 K명상 오프라인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의 주제인 ‘Love myself, Everyone is a star!(나 자신을 사랑하라, 우리 모두가 스타이다!’를 더욱 심도 있게 체험하는 힐링 워크숍이다. 참가신청은 벤자민갭이어 누리집(www.benjamingapyear.kr, 전화 041-410-8822)로 하면 된다.

벤자민갭이어는 오는 5월 30일과 31일 충남 천안 벤자민인성교육원에서 오프라인 'K명상 워크숍'을 개최한다. [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갭이어는 오는 5월 30일과 31일 충남 천안 홍익인성교육원에서 오프라인 'K명상 워크숍'을 개최한다. [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2030 청년들을 위한 벤자민갭이어 과정을 운영하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대한민국 교육이념인 홍익인간 정신을 실현하는 대안교육을 실현하고자 2014년에 이승헌 총장(글로벌사이버대학교)이 설립하였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신의 꿈을 찾고 추구하는 인성영재를 양성하는 벤자민학교는 5무無와 멘토 제도 등 독특한 교과과정을 가진 완전자유학년제 고교과정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