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팬데믹) 선언 이후 국내외에서 면역력에 관한 관심은 뜨겁다. 이에 호응해 SNS 크리에이터들은 면역력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면역력 증강 정보들을 전하고 있다. 또한 과거 등재된 콘텐츠들도 다시금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는다.

그중 ‘일지의 브레인명상’채널에는 초간단 면역력 증강비법을 담은 다양한 영상들이 올라와있다. 이 채널은 세계적인 뇌교육자이자 자연치유의 권위자인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의 콘텐츠로 운영된다.

뇌의 잠재력 계발에 힘써 온 이 총장은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을 높이는 3가지 방법으로, 첫 번째는 체온 높이기, 두 번째 호흡 조절하기, 세 번째 뇌 명상하기를 제안한다.

‘나를 사랑하는 법’을 부제로 1분~5분 내외의 연재 영상들에서 면역력을 과학적이면서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주고, 일상에서 짧고 간단한 체조와 명상을 따라 해볼 수 있도록 한다.

1편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앉아서도 할 수 있는 쉬운 운동(체온을 높이면 면역력UP)’영상에서 이승헌 총장은 “나를 사랑하는 법의 기본은 나의 몸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항상 우리 몸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주는 시스템인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이 총장은 “자신의 몸에 집중했을 때만이 체온을 느낄 수 있고, 집중하는 순간 우리 몸의 체온은 올라가기 시작한다.”며 체온이 올라가면 면역세포가 활성화되는 원리를 전했다.

그가 제안하는 ‘체온을 올리는 효과적인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손목 돌리기이다. 먼저 양 손을 어깨높이에서 시계방향, 반시계방향으로 빠르게 돌린다. 이어 양손을 맞잡고 무한대로 손목을 돌리다 팔꿈치, 어깨까지 무한대를 확장하며 크게 1분 간 돌려준다. 단 1분이지만 따라하다 보면 몸이 금방 더워지는 것을 체험할 수 있다.

이승헌 총장은 “우리가 우리 몸을 활용해서 우리 몸에 변화를 주는 것이다. 움직이면 심장이 뛰게 되고, 심장이 뛰면 몸이 더워진다.”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되지 말고 자신이 있는 그 자리에서 바로 자신의 몸을 사랑해줄 것을 제안했다.

이외에도 ‘숨만 잘 쉬어도 면역력 UP', ‘면역력을 높이는 가장 행복한 방법(웃음명상)’, ‘면역력을 높이려면 '이것'에 주목하라!’ 등 알기 쉬운 건강원리와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