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미뤄졌던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이 이번 주부터 차례로 온라인 개학이라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수업이 준비되고 진행되는 가운데 새로운 상황에 고민하는 학부모들을 위한 특강이 개최된다.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 BR뇌교육(비알뇌교육)은 오는 10일 금요일 오후 2시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활용해 ‘공부가 머니?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인재 공부습관 만들기’ 학부모 특강을 개최한다.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 BR뇌교육은 오는 10일 금요일 오후 2시  ‘공부가 머니?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인재 공부습관 만들기’ 온라인 학부모 특강을 개최한다. [사진=BR뇌교육]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 BR뇌교육은 오는 10일 금요일 오후 2시 ‘공부가 머니?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인재 공부습관 만들기’ 온라인 학부모 특강을 개최한다. [사진=BR뇌교육]

몰입할 수만 있으면 공부의 기쁨을 느낄 수 있을 텐데 준비하는 데에만 1시간씩 걸리며 쉽게 집중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을 어떻게 지도해야 할까? 그렇다고 책상 앞에만 붙잡아 두면 오히려 공부는 지겨운 것이고 고통이어서 견뎌야 하는 것으로 인식될 가능성이 크다.

BR뇌교육 학부모특강에서는 뇌과학적 연구 성과와 브레인스크린 트레이닝을 통해 기억력‧집중력을 기르고 맞춤 컨설팅으로 학습 동기부여 및 공부습관 형성 교육을 진행한 성과를 바탕으로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통할 예정이다.

BR뇌교육 온라인 학부모 특강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BR뇌교육 대표번호 1544-9700으로 신청하여 화상시스템 연결 안내를 받으면 된다.

한편, BR뇌교육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각 지점에서 진행하던 오프라인 수업을 대신해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으로 모든 과정을 진행 중이다. 아울러 새롭게 학습관리 프로그램 ‘브레인스크린 ON'수업을 개설했다.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 BR뇌교육이 새롭게 공부습관 만들기 '브레인스크린 ON'수업을 개설했다. [사진=BR뇌교육]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 BR뇌교육이 새롭게 공부습관 만들기 '브레인스크린 ON'수업을 개설했다. [사진=BR뇌교육]

공부습관을 만들기 위한 ’브레인스크린 ON' 수업은 △공부를 할 수 있는 몸과 뇌를 만드는 학습자세 준비(브레인 체조, 명상)를 시작으로 △공부한 내용을 영상화하여 학습내용, 학습 집중도 등을 확인하는 브레인스크린 영상화 트레이닝 △전문트레이너의 공부습관 컨설팅 △학습 동기부여를 통한 자기주도적 습관 형성과정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메타인지 향상을 통해 스스로 공부습관을 점검하도록 한다.

최근 온라인 클래스를 열고 난 후 해외에 거주 중인 교포들의 신청도 시작되었다. 캐나다에서 코로나19로 자택근무 중인 한인은 “아이가 초등학교 4학년이고 현재 한인학교를 다니고 있는데 한글읽기나 쓰기가 1학년 수준이어서 온라인 클래스를 찾았다. 공부습관을 길러주는 과정이 매우 흥미롭다.”고 문의했고, 현재 자녀들은 수업을 받고 있다.

BR뇌교육은 ‘브레인스크린 ON'수업에 앞서 공부습관 오픈클래스 과정이 마련되어 1회 무료체험 기회도 제공하므로 누구나 체험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