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시민운동연합 부산지부는 지난 3월 30일(월) 코로나19사태 극복에 써달라며 부산광역시 환경정책과를 통해 사랑의 열매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7백만 원을 기부했다.

지구시민운동연합 부산지부 박애자 대표(사진 오른쪽에서 세 번째)가 3월 30일, 사랑의 열매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은덕 사무처장(사진 왼쪽에서 첫 번째)에게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7백만 원을 기부한 후,  부산광역시 이준승 환경정책실장(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과 지구시민운동연합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 부산지부]
지구시민운동연합 부산지부 박애자 대표(사진 오른쪽에서 세 번째)가 3월 30일, 사랑의 열매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은덕 사무처장(사진 왼쪽에서 첫 번째)에게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7백만 원을 기부한 후, 부산광역시 이준승 환경정책실장(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과 지구시민운동연합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 부산지부]

지구시민운동연합 부산지부는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상대적으로 더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된 취약계층에 도움을 주고, 코로나19의 극복을 위해 특별 모금을 진행했다. 지구시민운동연합 부산지부 회원들은 모두가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는 지구시민운동연합의 가치에 깊은 공감을 표시하며 기꺼이 동참했다. 이렇게 모금한 성금 7백만 원을 이날 기부한 것이다.

지구시민운동연합 부산지부는 그동안 지구시민운동의 일환으로 정기적으로 해오던 홀몸어르신 대상의 무료급식과 사랑의 반찬배달을 코로나19로 인해 진행하지 못하는 대신, 생필품, 면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지구시민운동은 세계지구시민운동연합 이승헌 회장(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제안하여 10여 개국에서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시민운동으로, 인성회복과 지구환경 회복을 위한 지구시민교육, 환경정화, 이웃돕기, 1달러의 깨달음 캠페인, 기아구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