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육원(이하 ‘교육원’)은 작년 교육원에서 발간한 통일 그림동화 ‘캠핑 가는 날’을 이번에 소리책으로 제작하였다.

소리책 ‘캠핑 가는 날’은 성우 박고운의 목소리에, 생동감 있는 효과음과 배경음악을 삽입하여 듣는 어린이들이 동화책 속의 상황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통일교육원은 작년 교육원에서 발간한 통일 그림동화 ‘캠핑 가는 날’을 이번에 소리책으로 제작하였다. [사진=통일교육원]
통일교육원은 작년 교육원에서 발간한 통일 그림동화 ‘캠핑 가는 날’을 이번에 소리책으로 제작하였다. [사진=통일교육원]

‘캠핑 가는 날’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캠핑 △공룡을 소재로, 얼굴 생김새,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이 모두 다른 남북 어린이가 우정을 나누는 내용이다.

교육원은 앞으로도 시청각 장애인 등 다양한 수요자들을 위한 통일교육 자료를 만들 예정이며, '캠핑 가는 날' 영상(애니메이션)도 제작한다.

또한 올 하반기에는 발간할 새 그림동화에도 소리책을 정보무늬(QR코드)로도 연결할 예정이다.

소리책은 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 자료마당, 교육원 앱(APP) 및 누리소통망 서비스(인스타그램 등)에서 음성파일로 듣거나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통일교육원은 일반 성인 중심으로 통일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현실을 감안, 교육원에서는 통일교육에서 소외되는 이들이 없도록 일반 어린이는 물론 시각장애인 어린이까지 고려하여 소리책을 제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