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교장 김나옥)는 오는 19일과 20일 오전 11시~12시 청년모험가 최지훈 멘토 초청 온라인 토크콘서트 ‘너의 10대를 응원할게’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국내 첫 완전자유학년제 고교 대안학교로 설립해 혁신적인 교육으로 한국 자유학년제의 모델, 한국의 미네르바스쿨로 알려진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가 10대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한 강연이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오는 19일과 20일 오전 11시~12시 청년모험가 최지훈 멘토 초청 온라인 토크콘서트 '너의 10대를 응원할게'를 개최한다. [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오는 19일과 20일 오전 11시~12시 청년모험가 최지훈 멘토 초청 온라인 토크콘서트 '너의 10대를 응원할게'를 개최한다. [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김나옥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의 수업은 물론 야외 활동이 제한되고 전반적으로 위축되는 시기에 아이들에게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는 동기를 주고, 멘토 이야기를 들으면서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김 교장은 "청소년들이 꿈을 찾고 싶어 하지만, 자신의 가치나 가능성을 발견할 경험과 기회가 적은 편이다. 이번 강연으로 시야를 크게 넓혀 꿈을 찾을 용기를 얻고 행복한 10대를 보냈으면 한다."고 했다.

토크콘서트의 주인공인 최지훈 씨는 ‘(100가지 도전에 성공한 청년 모험가의 이야기) 그냥, 해!’의 저자이다. 그는 벤자민학교의 전문멘토단 중 도전분야에서 학생들에게 생생한 멘토링을 통해 용기를 북돋우며 적극적으로 꿈을 찾는 일을 지원한다.

최지훈 멘토(체인지라이프 대표)는 찌질이, 쫄개에서 20살부터 30살까지 10년 간 크고 작은 100가지 꿈을 이루어냈다. 현재 그는 많은 사람들의 가슴에 뜨거운 파문을 던져 변화를 이끌어내는 동기부여 강사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

그의 도전경력은 360일 22개국 세계일주, 철인3종 국제 아이언맨 대회 20대부문 1위, 필리핀 보훌 아시안컵 프리다이빙대회 참가(무호흡 4분 30초, 바다수심 45m왕복), 세계 극지마라톤 250km, 중국 고비사막 레이스 완주, 호주 골드코스트 국제ICN 보디빌딩 대회 참가, 크라우드펀딩‘네팔프로젝트’ 기획 및 기부 등 쟁쟁하다.

이날 토크콘서트 오프닝에는 벤자민학교를 졸업한 청년창업가 김영철 군과 건축학과에 재학 중인 성규리 양이 도전 속에서 자신의 꿈을 찾아 성장한 이야기를 전하는 선배멘토 스피치가 있을 예정이다.

꿈과 진로를 고민하고 앞으로의 삶을 설계하고자하는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생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네이버블로그(https://blog.naver.com/benjaminschool/221842098567)에서 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신청자에게 개별 안내한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사이버대학교 수준의 온라인 학사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서 최근 공교육 기관이 휴교한 상황에서도 온라인으로 모든 수업을 정상적으로 진행 중이다. 이번 온라인 멘토토크콘서트도 벤자민학교의 온라인시스템을 활용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