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지구시민운동연합은 전국에서 활동하는 지구시민을 선정해 3월부터 ‘체인지TV(http://www.changetv.kr/)’에 동영상으로 소개한다고 밝혔다.

3월부터 ‘체인지TV’의 ‘우리 동네 히어로, 날아라 지구시민’에 전국 방방곡곡에서 지구환경개선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우리 동네 히어로! 살기 좋은 동네문화를 만들고, 삶의 질을 높여가는 지구시민을 발굴해 소개한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이미지=체인지TV 홈페이지]
[이미지=체인지TV 홈페이지]

3월의 ‘우리 동네 히어로, 날아라 지구시민’으로는 배서현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 영천지회 지회장이 선정됐다. 이 동영상을 통해 영천의 홍익 히어로, 배서현 회장이 인간사랑 지구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활동상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광고기획사 대표인 배서현 지회장은 녹색 흙공 던지기 그린 캠페인, 지구시민 물의 날 행사, 친환경 제품 만들기 등의 환경 보호 활동을 주도한다. 또한 사랑의 반찬 배달, 사랑의 빵 나눔 등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지구사랑의 마음과 홍익을 전하고 있다. 그래서 영천에서는 ‘녹색’하면 ‘지구시민’을 떠올린다고 한다.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 영천지회 배서현 지회장 [이미지=체인지TV]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 영천지회 배서현 지회장 [이미지=체인지TV]

지구시민운동연합 김보민 사무처장은 “‘우리 동네 히어로, 날아라 지구시민’은 ”지구시민운동연합 회원뿐만 아니라 지구가 당면한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어떤 활동을 하면 좋을지 궁금한 분이나, 지구 환경 보호 및 개선뿐 아니라 좀 더 근본적인 개선과 해결책이 궁금한 분, NGO활동에 관심 있는 분에게도 도움 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전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지구시민을 소개하여 지구시민으로 살기 위해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지구시민의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한다. 나와 지구를 두루 이롭게 하는 홍익을 실천하는 사람들, 우리 곁에 함께 하는 지구시민을 만나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지구시민운동연합은 2009년 ‘1달러의 깨달음’ 운동을 시작으로 지난 10여 년간 인간사랑 지구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지구시민운동은 세계지구시민운동연합 이승헌 회장(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제안하여 10여 개국에서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시민운동으로, 인성회복과 지구환경 회복을 위한 지구시민교육, 환경정화, 이웃돕기, 1달러의 깨달음 캠페인, 기아구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