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기업 단월드는 회원의 건강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센터에서 진행하던 정규수련을 2월 26일(수)부터 온라인 수련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단월드는 전국 센터별로 온라인 수련장을 개설하여 기존 오프라인 수련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회원들은 각자 집에서 단월드 센터의 온라인 수련장에 접속하여 컴퓨터 화상을 통해 수련을 하게 된다.

명상기업 단월드는 회원의 건강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센터에서 진행하던 정규수련을 2월 26일부터 온라인 수련으로 전환했다. [사진=단월드]
명상기업 단월드는 회원의 건강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센터에서 진행하던 정규수련을 2월 26일부터 온라인 수련으로 전환했다. [사진=단월드]

또한 회원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수련 서비스를 전 국민의 면역력 관리를 위해 누구나 보고 따라 할 수 있도록 방송편성표와 함께 공개했다.

컴퓨터(PC)나 휴대폰으로 단월드 누리집(http://www.dahnworld.com/) 에 접속하여 화면 ‘대국민 면역력 관리 단월드 온에어 방송’을 클릭하면 수련방송으로 연결된다.

‘단월드 온라인 정규수련’은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모두 11회 방송된다. 오전 8시에는 ‘몸의 중심을 바로잡는 기체조’(김종훈 트레이너), 10시 30분에는 ‘균형과 조화의 감각을 되찾는 수련’(박동열 트레이너), 11시 25분 ‘전신혈액순환과 다이어트’(최시원 트레이너), 12시 59분 ‘한의덕의 파워요가&명상(한의덕 트레이너) 프로그램을 방영한다. 이어 14시13분 ‘감정노동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풀어주는 수련’(신승민 트레이너), 15시 12분 ‘장명진의 면역력 강화 수련2부’(장명진 트레이너) 17시 ‘균형과 조화의 감각을 되찾는 수련’(박동열 트레이너) 17시46분 ‘감정조절을 위한 트레이닝’(정상철 트레이너) 18시39분 ‘고관절을 중심으로 관절 풀기’(윤새한 트레이너)를 진행한다.

밤 20시20분에는 ‘균형과 조화의 감각을 되찾는 수련’(박동열 트레이너), 21시 11분 ‘면역력을 높이는 원기 회복 운기체조’(김대현 트레이너)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단월드는 유튜브를 통해 정규수련 내용을 계속 방영하고 있다. 유튜브에서 ‘면역력UP! 집에서 하는 단월드 정규수련’을 검색하면 해당 내용을 시청할 수 있다.

단월드 관계자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수련을 온라인 수련으로 전환하고 홈페이지에 정규수련을 공개했다”며 “더욱 많은 사람이 단월드 정규수련을 접할 수 있도록 더욱 알찬 내용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