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총장 김홍용)는 ㈜홍이화(대표 김종천)와 반려동물 용품 개발을 위한 ‘학교기업과의 연구개발을 통한 상호발전’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서울 구로구 ㈜홍이화 본사에서 김종천 대표를 비롯하여 서정대 기획조정실 성과관리과장 최혁 교수, 애완동물과 정하정·조윤주·김현주·홍기태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정대학교는 ㈜홍이화와 반려동물 용품 개발을 위한 ‘학교기업과의 연구개을 통한 상호발전’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17일 체결했다. [사진=서정대학교]
서정대학교는 ㈜홍이화와 반려동물 용품 개발을 위한 ‘학교기업과의 연구개을 통한 상호발전’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17일 체결했다. [사진=서정대학교]

 

이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현장중심의 인재양성과 신기술개발, 제반업무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상호발전을 꾀하고, 특히 서정대학교 학교기업과의 공동연구로 반려동물 용품 개발과 제작에 힘쓸 예정이다.

LED 광학 전문기업 ㈜홍이화는 △홍이화 LED마스크 △LED헬멧 △LED핸드케어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등급의 의료기기 허가를 획득하였을 뿐만 아니라 △LED 벨트 △LED 베드 △LED매직스틱 △LED풋 등 근적외선(IR)과 가시광선 영역을 이용한 뷰티 기기를 개발 및 생산, 판매하는 유망중소기업이다.

반려동물 용품 시장의 성장 잠재성을 눈여겨 보던㈜홍이화 김종천 대표가 회사의 차기 성장 동력으로 판단하고 서정대학교와 공동연구를 시작하기로 하였다.

홍기태 교수는 “반려동물 용품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반려동물 삶의 질에 관한 관심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시대 흐름에 발 맞춰 서정대학교와 학교기업은 반려동물 관리용품개발 연구를 선도할 것이며, 반려동물 용품 판매와 학생창업과의 연계 지원에도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