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격리된 우한 교민에게 온정이 답지하는 가운데, 글로벌 신약개발기업 엔지켐생명과학(대표 손기영)이 충북 진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 머무는 우한 교민을 위해 면역조절 건강기능식품을 충청북도에 기탁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진천 우한 교민을 위해 2월 12일 충북도지사 집무실에서 이시종 충북지사을 만나 3,000만원 상당의 면역조절 건강기능식품 '록피드'를 충청북도에 긴급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충북 진천 공무원인재교육원에 격리된 우한 교민을 위해  12일 3,000만원 상당의 면역조절 건강기능식품 '록피드'를 충청북도에 긴급 지원했다. [사진=엔지켐생명과학]
엔지켐생명과학은 충북 진천 공무원인재교육원에 격리된 우한 교민을 위해 12일 3,000만원 상당의 면역조절 건강기능식품 '록피드'를 충청북도에 긴급 지원했다. [사진=엔지켐생명과학]

 

'록피드'는 엔지켐생명과학이 독자 개발한 피엘에이지(PLAG)를 주성분으로 함유, 과민면역반응 활성인자인 인터루킨4의 감소를 돕고 면역체계 항상성을 유지하여 면역질환을 예방, 개선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록피드 핵심소재인 '피엘에이지'(PLAG, EC-18)는 식품약품안전처의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동물모델에서 염증심화물질 케모카인과 사이토카인을 완화하고 급성폐손상을 방지하며 생존율 개선효능이 검증된 신약후보물질이다.

충북도에 지원한 해당 물품은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를 통해 충북 진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생활중인 우한 교민과 진천 및 음성 주민, 중국 내 자매결연도시 주민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혜경 엔지켐생명과학 부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우한 교민과 격리소 인근지역에 면역력 개선을 돕는 면역조절 기능식품 '록피드'를 지원하게 됐다"면서 "우한 교민이 안전하게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고 충북 지역과 중국 자매지역 주민들도 하루빨리 평안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