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국민에게 자부심과 용기를 주었다”
문재인 대통령 “국민에게 자부심과 용기를 주었다”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20.02.1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기생충’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 4관왕 수상 축전

문재인 대통령은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 4관왕 수상을 축하하고 봉준호 감독과, 배우, 스태프들이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 4관왕 수상을 국민과 함께 축하한다며 봉준호 감독 등에게 축전을 보내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 있는 국민들께 자부심과 용기를 주어 특별히 감사드린다”며 이 같이 말했다.

영화 ‘기생충’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2월 9일(현지시간)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국제영화상, 각본상을 수상했다. [사진=MBC TV 화면 갈무리]
영화 ‘기생충’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2월 9일(현지시간)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국제영화상, 각본상을 수상했다. [사진=MBC TV 화면 갈무리]

 

이어 문 대통령은 “‘기생충’은 가장 한국적인 이야기로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였고, 개성 있고 디테일한 연출과 촌철살인의 대사, 각본, 편집, 음악, 미술을 비롯해 배우들의 연기까지 그 역량을 세계에 증명했다”며 “지난해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에 이은 ‘아카데미 4관왕’은 지난 100년 우리 영화를 만들어온 모든 분들의 노력이 축적된 결과이다”고 말하고, 한국영화가 세계영화와 어깨를 견주며 새로운 한국영화 100년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기뻐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기생충’은 유쾌하면서 슬프고, 사회적 메시지의 면에서도 새롭고 훌륭하며 성공적이다”고 말하고, “영화 한 편이 주는 감동과 힘을 다시 생각하게 한다”며 “우리 영화인들이 마음껏 상상력을 펴고 걱정 없이 영화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정부도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영화 ‘기생충’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2월 9일(현지시간)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국제영화상, 각본상을 수상했다.

 

 

문재인 대통령 영화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 수상 축전 전문

우리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 등 4관왕 수상을 국민과 함께 축하합니다. 봉준호 감독님과 배우, 스태프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 있는 국민들께 자부심과 용기를 주어 특별히 감사드립니다.

‘기생충’은 가장 한국적인 이야기로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였고, 개성 있고 디테일한 연출과 촌철살인의 대사, 각본, 편집, 음악, 미술을 비롯해 배우들의 연기까지 그 역량을 세계에 증명했습니다.

지난해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에 이은 ‘아카데미 4관왕’은 지난 100년 우리 영화를 만들어온 모든 분들의 노력이 축적된 결과입니다. 한국영화가 세계영화와 어깨를 견주며 새로운 한국영화 100년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기생충’은 유쾌하면서 슬프고, 사회적 메시지의 면에서도 새롭고 훌륭하며 성공적입니다. 영화 한 편이 주는 감동과 힘을 다시 생각하게 합니다. 우리 영화인들이 마음껏 상상력을 펴고 걱정 없이 영화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정부도 함께하겠습니다.

봉준호 감독님, 배우와 스태프 여러분의 ‘다음 계획’이 벌써 궁금합니다. 다시 한 번 수상을 축하하며, 국민과 함께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2020년 2월 10일

대한민국 대통령 문재인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