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는 “뇌교육융합학과 2020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을 2월 13일까지 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과는 4년제 학사학위를 부여하는 국내 유일의 뇌교육 대표 학과이다. 이 학과는 인간 뇌의 올바른 활용과 계발을 위한 뇌교육의 철학, 원리, 방법론 습득을 토대로 유아 두뇌발달, 아동청소년 두뇌훈련, 중장년 치매예방, 인적자원개발(HRD) 핵심역량계발, 뇌건강 뷰티케어 등 융합 역량을 갖춘 영역별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과가 2020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을 2월 13일까지 한다. [자료=글로벌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과가 2020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을 2월 13일까지 한다. [자료=글로벌사이버대학교]

 

또한, 국내 유일 두뇌훈련 국가공인 자격증인 브레인트레이너 취득을 위한 커리큘럼으로 갖추어 응시자격 부여를 하는 유일한 학과이기도 하다. 다수의 뇌교육 민간자격증 취득이 연계된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학사학위와 동시에 자격취득을 할 수 있다.

뇌활용 분야 대표 학과답게 검정고시를 합격한 고등학교 졸업생부터 자녀 두뇌발달에 관심 있는 학부모, 치매예방을 위한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20대부터 70대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층이 입학한다. 학생들은 교육학, 심리학 전공자와 강사, 현직 교사, 피부미용사 등 직종도 다양하다.

뇌교육의 핵심이론와 원리를 바탕으로 인지과학, 신체생리학, 심리학, 교육학 등 관련 융합 분야 공부를 함께하고, 특히 뇌체조, 감정코칭, 명상훈련 등 실제 훈련법 습득을 강조해 체험형 교과를 다수 갖추고 있다.

매년 뇌교육융합학과 주최로 ‘뇌교육 융합심포지엄’을 개최하면서, 관련 영역과의 융합사례를 발표한다. 사이버대학 중 높은 수준의 장학금을 지원해 등록금에 관한 큰 부담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우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들이 선택한 것으로 화제가 된 방송연예학과를 비롯해 다수의 문화계열 학과를 갖춘 한류 선도 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뇌교육융합학과 진학지원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go.global.ac.kr)를 통해 1월 22일~2월13일까지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