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학원(원장 권나은)과 대한국학기공협회(회장 권기선)는 지난 1월 11일 충남 천안에 위치한 국학원에서 전국 지역 국학원장과 국학기공협회장, 강사 및 회원 등이 참가한 가운데 공동으로 ‘2020년 국학신년회’를 개최하고 융합성장을 위한 비전을 공유했다.

2020년 국학 신년회는 국학원과 대한국학기공협회의 지난 한 해 활동상을 공유하고 유공자 표창를 하고 2020년 국학원과 국학기공협회의 융합성장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사단법인 국학원과 대한국학기공협회는  11일 국학원에서 전국 지역 국학원장, 국학기공협회장, 회원 등이 참가한 가운데 공동으로 ‘2020년 국학신년회’를 개최했다. [사진=국학원]
사단법인 국학원과 대한국학기공협회는 11일 국학원에서 전국 지역 국학원장, 국학기공협회장, 회원 등이 참가한 가운데 공동으로 ‘2020년 국학신년회’를 개최했다. [사진=국학원]

참석자들은 2019년 한 해 동안 한민족의 국학인 코리안스피릿(K-Spirit)과 브레인스포츠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활동을 한 국학원과 국학기공의 활동상을 영상으로 보고 서로 격려의 박수를 보냈다.

국학원은 전국 지역 국학원 가운데 지난해 활동성과가 큰 지역 국학원을 시상했다. 광역 국학원으로 경기국학원, 경북국학원, 인천국학원, 전남국학원, 대구국학원, 대전 국학원이 각각 표창을 받았다. 시군구에서는 서울 도봉국학원을 비롯하여 경기도 고양, 고양, 안양, 용인, 평택국학원, 충북 충주국학원이 각각 표창을 받았다.

대한국학기공협회는 우수 지역 국학기공협회로 부산광역시국학기공협회, 경기도국학기공협회, 제주특별자치도국학기공협회, 서울특별시국학기공협회, 충청남도국학기공협회, 대구광역시국학기공협회를 선정하여 표창했다. 또 시군구학기공협회로는 부산 연제구국학기공협회를 비롯하여 대구 동구, 경기도 성남시, 강원도 춘천시, 충북 청주시, 경북 김천시, 경남 창원시, 전남 여수시, 제주도 제주시국학기공협회를 각각 표창했다.

2020년 국학 신년회에서 국학원은 지난해 활동이 우수한 광역 단위 지역 국학원을 표창했다. [사진=국학원]
2020년 국학 신년회에서 국학원은 지난해 활동이 우수한 광역 단위 지역 국학원을 표창했다. [사진=국학원]

 

국학원 김창환 사무총장은 “국학기공협회와 적극 협력하여 우리의 국학 ‘코리안스피릿’을 널리 알리겠다”고 2020년 비전 브리핑을 했다. 대한국학기공협회 권기선 회장은 “브레인스포츠 국학기공을 통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고 우리 정신을 알리고 제8회 국제 생활체육국학기공대회를 차질 없이 준비하여 성공리에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국학원과 대한국학기공협회는 2020년에도 국학과 국학기공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국학원]
국학원과 대한국학기공협회는 2020년에도 국학과 국학기공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국학원]

 

이날 축하공연으로 국학기공 시범단은 창작기공 ‘나비’를 공연해 큰 박수를 받았다. 나비가 알에서 깨어나 애벌레에서 번데기를 지나 나비가 되는 성장 단계를 보여주는 기공으로 나비가 날갯짓을 하고 춤을 추며 전체와 어울어져 아름다운 이화세계를 만드는 과정을 담았다.

또한 국학원 본원 직원들은 나와 민족과 인류가 밝고 환해지기를 바라는 천신무예(天神武藝) 공연을 했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이 하나 되고 남과 북이 하나 되고 인류가 하나 되는 마음을 담아 등불을 전달하는 것으로 신년회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