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 전문기업 (주)동아전람이 주최하는 ‘제2회 동아 건강산업 박람회'가 1월3일부터 1월 4일까지 서울 삼성동 COEX(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제2회 동아 건강산업 박람회’와 ‘2020 서울 오피스가구 및 오피스페어’가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건강기능 식품과 음료, 유기농 식품과 한방 관련 건강식품, 뷰티 & 에이징케어 제품, 사무용가구과 오피스문구·사무용품, 선물 및 판촉용품, 가전제품 등 2020년 최신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람회 전문기업 (주)동아전람이 주최하는 ‘제2회 동아 건강산업 박람회'가 1월3일부터 1월 4일까지 서울 삼성동 COEX(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사진=동아전람]
박람회 전문기업 (주)동아전람이 주최하는 ‘제2회 동아 건강산업 박람회'가 1월3일부터 1월 4일까지 서울 삼성동 COEX(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사진=동아전람]

명상전문기업 (주)단월드는 뇌교육을 기반으로 한 자가힐링법인 BHP(Brain Education Healing Point)명상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한다. 단월드 직원과 회원 들은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국민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국 노인복지회관과 공원, 공공장소에서 BHP명상 봉사활동을 해왔다. 또한 다양한 박람회에 참가하여 BHP명상 무료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단월드 측 관계자는 “BHP명상은 자신의 몸에 집중해서 건강한 자극을 주어 에너지를 순환하게 하고, 건강한 정보를 주어 자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셀프 명상법이다”라고 설명했다.

 박람회 기간 매일 건강관련 세미나가 다섯 차례 열린다. 첫날인 3일 오전 10시30분부터 명상전문기업 (주)단월드 윤성주 파트장이 '몸을 통한 마음의 키우기'라는 주제로 첫 세미나를 진행하고 이어 12시에는 세계건강뷰티협회 장완성 사무총장이 '근골격계질환 통증의 원인과 이완(거북목, 팔저림, 손부종을 중심으로)', 1시30분부터는 삼육서울병원 송황순 교수가 '100세 건강 시니어 플러스', 오후3시부터는 제일정형외과병원 이영민 우너장과 양용우 팀장이 '퇴행성 무릎관절염 이해와 시냅솔로지'를 주제로 세미나를 각각 진행한다.  이어 4시30분부터는 브레인트레이너협회 박종찬 교육위원이 '100세시대! 스트레스 자가힐링법'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4일 오전 10시30분부터는 (사)통합의학진흥연구원 김승태 상임이사가 '100세시대, 건강관리 무엇이 문제인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어 세계건강뷰티협회 장완성 사무총장이 '걷기 운동 후 하지 통증의 유형과 이완',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정은희 교수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잘 먹고, 잘 움직이고, 잘 웃는 법', 세란병원인공관절센터 김준식 부장의 '지긋지긋 무릎관절염, 제대로 치료하기', 알프스치과의원 박경아 원장의 '무너진 내 치아 회복하려면…임플란트? 틀니?'를 주제로 한 세미나가 오후 5시 30분까지 이어 열린다.  

 

제2회 동아 건강산업 박람회 단월드 BHP명상 체험부스는 3일과 4일 오전 10시 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동아전람 홈페이지에 사전등록을 하면 제2회 동아 건강산업 박람회 무료관람 초청장을 문자로 보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