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육원(이하 ‘교육원’)은 통일 그림동화 《캠핑가는 날》을 발간해 배포한다.

통일교육원은 통일 그림동화 "캠핑가는 날"을 발간해 16일부터 배포한다. [사진=통일교육원]
통일교육원은 통일 그림동화 "캠핑가는 날"을 발간해 16일부터 배포한다. [사진=통일교육원]

 

《캠핑가는 날》은 어린이가 좋아하는 ‘캠핑’ , ‘공룡’ 소재를 활용하여 남북 어린이의 우정을 따뜻한 그림체로 표현한 동화이다.

어린이를 위한 통일 그림동화를 매년 제작해온 교육원은 올해에도 동화 전문출판사인 ‘주니어 김영사’와 협업하여 통일 그림동화 《캠핑가는 날》을 발간하였다.

캠핑가는 날 본문. 그림동화
캠핑가는 날 본문. 그림동화 "캠핑가는 날"은 어린이가 좋아하는 ‘캠핑’ , ‘공룡’ 소재를 활용하여 남북 어린이의 우정을 따뜻한 그림체로 표현했다. [사진=통일교육원]

 

이번 동화책에는 부록으로 ‘다른그림찾기’, ‘미로찾기’, ‘색칠놀이’, ‘통일기차 잇기’ 등 동화 내용과 관련 있는 ‘독후활동’도 추가하여 통일에 놀이로써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 책의 주요 독자가 어린이라는 점에서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친환경 종이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해 인쇄하였다.

작년에 발간된 통일 그림동화 《이혜리와 리혜리》를 만화영화(애니메이션)로 제작하여 책에 정보무늬(QR코드)로 연결했다.

《캠핑가는 날》은 12월 16일부터 순차로 전국에 있는 어린이 도서관, 통일 관련 기관 등에 보낼 예정이며, 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 자료마당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교육원은 이번 그림동화를 통하여 통일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통일에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