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저출산‧고령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2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저출산 고령사회 대비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저출산 정책관련 세부분야 주제로는 ▲결혼 ▲임신/출산 ▲보육/교육 ▲양육 ▲영유아 건강/의료▲기타 등이 있으며, 고령화 정책관련 세부분야 주제로는 ▲일자리 ▲건강 ▲노후대비 ▲대인관계 ▲기타 등으로 응모하면 된다.

보건복지부는 2일부터 13일까지 '저출산 고령사회 대비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는 2일부터 13일까지 '저출산 고령사회 대비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보건복지부]

대상과 금상, 은상 수상자는 보건복지부 장관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상금은 대상 1편의 경우 100만 원, 금상 2편은 각 50만 원, 은상 5편은 각 30만원, 입상장 15편은 각 10만 원으로 책정되었다.

정책 고객인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참신한 의견을 발굴하는 이번 공모전에 채택된 의견은 내년 ‘제4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수립시 활용할 예정이다.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관한 정보는 보건복지부 운영 공식 사회관계망 채널인 짝꿍 패밀리 네이버 포스트(post.naver.com/babybirth_mw), 100인의 아빠단 카페(cafe.naver.com/motherplusall) 및 보건복지부 누리집 (http://www.mohw.go.kr)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청시 온라인 참여페이지(http://c11.kr/btn2)에서 작성 후 접수하면 되고, 발표는 12월 18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