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청소년‧청년들과 함께한 ‘서울동행’ 어느덧 10주년 맞아
어린이‧청소년‧청년들과 함께한 ‘서울동행’ 어느덧 10주년 맞아
  • 김민석 기자
  • arisoo9909@naver.com
  • 승인 2019.11.08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이 초‧중‧고 동생들에게 재능 나눔 봉사활동… 9일 기념식 열려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 서울동행 10주년을 맞이해 오는 9일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10주년 기념식 및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서울동행은 대학(원)생들이 초‧중‧고 동생들에게 재능과 경험을 나누며 사회의 리더로 발전하게끔 도와주는 자원봉사활동이다. 지난 10년간 서울동행은 대학생 봉사자에게는 리더십 향상과 사회적 경험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초‧중‧고생에게는 개별적이고 맞춤식 교육의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서울동행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초등학생 어린이(왼쪽)와 대학생 멘토. [사진=서울시]
서울동행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초등학생 어린이(왼쪽)와 대학생 멘토. [사진=서울시]

처음 시행했던 2009년, 대학생 5천여 명이 참여한 서울동행은 현재 연간 8천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10만여 명의 대학생 봉사자와 60만여 명의 초‧중‧고생이 참여해왔다. 이러한 성과는 활동현장 곳곳에서 의미를 발견하고 일상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노력하고 있는 대학생 봉사자와 관리교사가 이뤄낸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동행과 동반성장한 봉사자, 초·중·고생, 관리교사 등 800여명과 함께한다. 참여자들은 서울동행을 통해 성장한 경험과 다양한 만남을 회상하며 10주년을 축하하는 시간을 갖는다. 감사의 마음을 담은 뮤지컬 공연도 준비돼있다.

안승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장은 “서울동행과 함께 걸어온 한 분 한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서울동행 10년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상호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으며 성장과 선순환을 만드는 서울동행 100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