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오는 22일 오후 1시 30분, 서울시청 시민청 바스락홀에서 서울시 홍보대사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과 함께 청년들을 위한 멘토링 콘서트 ‘청춘어람’을 개최한다.

‘청춘어람(靑春於藍)’은 청춘(靑春)과 청출어람(靑出於藍)의 합성어로 홍보대사의 멘토링을 통해 청춘들이 보다 더 뛰어난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이번 강연을 시작으로 서울시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멘토링 콘서트는 ‘꿈꾸는 서울’ 이라는 주제로 매년 진행될 계획이다.
 

서울시는 오는 22일 오후 1시 30분, 서울시청 시민청 바스락홀에서 서울시 홍보대사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과 함께 청년들을 위한 멘토링 콘서트 ‘청춘어람’을 개최한다. [사진=서울시]
서울시는 오는 22일 오후 1시 30분, 서울시청 시민청 바스락홀에서 서울시 홍보대사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과 함께 청년들을 위한 멘토링 콘서트 ‘청춘어람’을 개최한다. [사진=서울시]

서울시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첫 멘토링 콘서트에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원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정샘물 원장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K뷰티 중심에 있는 전문가로, 이날 강연에서는 뷰티업계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취‧창업 등 다양한 청춘 고민들을 가진 청년들과 이야기하고,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청년들에게 나눌 예정이다.

강연은 ▲세션1 ‘청춘의 마음을 똑똑! 정샘물의 메이크업 인생을 말하다’ ▲세션2 ‘나다운 마음을 톡톡! 정샘물의 퍼스널 컬러를 말하다’ 등 두 개의 새션으로 90분 간 진행된다. 본인이 가진 퍼스널 컬러로 자신감을 찾아보고 청춘고민해결함(Q&A)를 통해 멘토의 삶 속에서 찾는 청춘고민해결 꿀팁을 얻는 코너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강연이 끝나면 정샘물 원장이 멘티들과 직접 한 명씩 인사를 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강연 참가 신청은 온라인 플랫폼 이벤터스(http://www.event-us.kr/11306)에서 진행되고 있다. 오는 10월 20일 (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100명 모집한다.

박진영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서울시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멘토링 콘서트를 통해 청춘들의 진로나 삶에 대한 고민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기를 바란다. 시민들이 꿈꾸는 서울을 그려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소통의 기회를 더 늘려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