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폭력은 범죄’ 인식확산 위한 길거리캠페인 개최
‘가정폭력은 범죄’ 인식확산 위한 길거리캠페인 개최
  • 강나리 기자
  • heonjukk@naver.com
  • 승인 2019.10.1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12일 서울 종로구 다시세운광장서 여성가족부 주최로 관심 촉구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11월 25일~12월 1일)을 앞두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길거리 캠페인이 열린다.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는 11일과 12일 양일간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종로구의 다시세운광장에서 가정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 홍보공간은 시민들의 직접 참여를 위해 ▲가정폭력 인식 설문조사 ▲가정폭력 영상시청 ▲가정폭력 피해자 지원기관 및 제도 홍보 ▲가족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엽서쓰기 등 6개 주제로 구성된다.

11일 금요일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가족사랑을 주제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는 개그맨 김재우씨가 참가 시민들과 가정폭력 예방과 인식개선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외에 가정폭력 예방과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여성가족부 누리집과 유튜브 등에 게시하며, 가정폭력실태조사를 실시한다. 매 3년마다 실시하는 국가통계인 가정폭력 실태조사는 올해 8월부터 10월까지 전국 성인남녀 9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가정폭력 피해 경험 및 대응, 가정폭력에 대한 인식, 관련 정책인지 여부들에 대한 질의가 진행되었으며, 조사결과는 가정폭력 방지정책 개선에 반영하게 된다.

여성가족부 황윤정 권익증진국장은 “가정폭력은 피해자에게 깊은 신체적‧정신적 상처를 남길 수 있어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중요하다. 이번 가정폭력예방 길거리 홍보를 통해 가정폭력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가정폭력은 범죄라는 인식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취지를 밝혔다.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