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총장 김홍용) 애완동물과 재학생 22명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2019년 국가기술자격시험 정기 기능사 3회 축산기능사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서정대학교 애완동물과는 반려동물, 야생동물, 생명과학 분야뿐만 아니라 동물사육에 기초가 되는 가축의 육종, 사양관리, 질병관리, 경영관리 등 동물자원학에 관한 정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서정대학교 애완동물과 김시현 학생 등 3명이  9월 1일 인천송도컨벤시아 케이펫 라운지에서 열린 RIKEI배 펫아트 페스티벌 애견미용경진대회에서 은상, 동상과 장려상을 각각 받았다. 또 재학생 22명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2019년 국가기술자격시험 정기 기능사 3회 축산기능사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사진=서정대학교]
서정대학교 애완동물과 김시현 학생 등 3명이 9월 1일 인천송도컨벤시아 케이펫 라운지에서 열린 RIKEI배 펫아트 페스티벌 애견미용경진대회에서 은상, 동상과 장려상을 각각 받았다. 또 재학생 22명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2019년 국가기술자격시험 정기 기능사 3회 축산기능사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사진=서정대학교]

 

특히 취업에 필수요건인 국가 및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해 전임교수들의 특별 강좌반을 운영하고,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집중 지도하여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이같은 지원으로 올해 애완동물과 재학생 22명이 축산기능사 시험에 최종합격했다.

애완동물과는 이에 앞서 지난 9월 1일 인천송도컨벤시아 케이펫 라운지에서 열린 RIKEI배 펫아트 페스티벌 애견미용경진대회에서 김시현 학생 외 3명이 참가하여 3명이 은상, 동상과 장려상을 각각 받았다.

전국대회로 열리는 이 대회는 이상네트웍스에서 주최하고 ㈜ RIKEI에서 주관했다. 내 심사위원 외에도 대만 Frank 심사위원장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여 대회의 공신력을 높였다.

정하정 애완동물과 학부장은 “학생들이 졸업 후 공무원을 비롯해 다양한 동물분야에서 전문인으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과 교수 전원 혼연일체가 되어 교육하고 있다”며 “2020년도에는 재학생과 지역민들이 더욱 편하게 시험에 응시할 수 있게 서정대학교내 축산기능사 실기시험장 신규 지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