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높이 영상으로 비만을 예방해요
눈높이 영상으로 비만을 예방해요
  • 김경아 기자
  • abzeus@nate.com
  • 승인 2019.10.0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대상별 맞춤형 비만예방 교육 영상 제작 및 방송

2017년 국민건강통계(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비만율은 꾸준히 증가(2010년 30.9%→2017년 34.1%)하고 있으며, 특히 초․중․고등학생의 경우 신체활동 부족, 고열량․고지방음식 섭취율 증가, 과일․채소 섭취율 감소 등 부적절한 식습관으로 인해 4명 중 1명이 과체중 또는 비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비만 예방을 위해 올바른 식생활 습관과 신체활동 방법 등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아, 아동, 성인별로 맞춤형 비만예방 교육 영상을 제작하였고, 10월 2일(수)부터 방영한다. 이 영상물 제작ㆍ방영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공동기획으로 추진되며, 10월 2주차까지 총 4차례(본방송 기준) 방영한다.

유아건강정보 프로그램인 '최고다!호기심딱지'는 대장금과 임금의 이야기를 섞어 사극으로 만들어, 바른 식생활 형성과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어린이의 시각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하였다.

최고다! 호기심딱지 시즌4 방영 예정 화면 [사진=보건복지부]
최고다! 호기심딱지 시즌4 방영 예정 화면 [사진=보건복지부]

아동 대상으로는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관심도가 높은 개인 광고창작자(크리에이터)를 통해 균형 잡힌 식습관과 신체활동을 생활화하는 것을 주제로 재미와 정보전달의 요소를 모두 담아냈다.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방영 예정 화면 [사진=보건복지부]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방영 예정 화면 [사진=보건복지부]

성인에게는 비만의 원인 및 심각성, 예방법 등 비만에 대한 정보를 입체적으로 재조명하여 지식의 전달 뿐 아니라 비만예방을 위한 행동변화를 유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해당 영상은 프로그램 방송 이후에도 인터넷 EBS를 통해 다시 볼 수 있으며,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및 관련 기관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해 확산할 계획이다.

0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