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국학기공협회(회장 권기선)는 오는 9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충남 천안 국학원에서 '3세대가 함께하는 2019어르신가족페스티벌 국학기공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여건 조성을 위한 생활체육 참여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를 통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 또한 3세대가 함께하는 가족축제를 만들어 가족, 이웃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아울러 생활체육국학기공의 저변 확대로 스마일100실현 및 생활체육 7330을 실천하는 목적으로 개최한다.

대한국학기공협회는 오는 9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충남 천안 국학원에서 '3세대가 함께하는 2019어르신가족페스티벌 국학기공대회'를 개최한다. [포스터=대한국학기공협회]
대한국학기공협회는 오는 9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충남 천안 국학원에서 '3세대가 함께하는 2019어르신가족페스티벌 국학기공대회'를 개최한다. [포스터=대한국학기공협회]

 

2019 어르신 가족페스티발 국학기공대회에는 전국에서 선수, 가족/클럽 등 600여 명이 참가하며 65세 이상 어르신부 단체전과 개인전, 청소년과 학부모, 어르신이 함께하는 3세대 단체전이 열린다. 또 3세대 협동 제기차기도 열려 세대간 화합을 다지게 된다. 어르신부 단체전에는 대구 강동복지관 국학기공동호회 등 16개 팀이 참가하며 개인전에는 부산 최분남 씨 등 9명이 출전한다. 또한, 대회 참가자 누구나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게 대회장 주변에서는 전통놀이 체험장을 운영한다.

3세대가 함께하는 2019 어르신가족페스티벌 국학기공 대회는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대한국학기공협회가 주관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대한국학기공협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전국 여러 지역에서  국학기공으로 건강과 행복을 가꾸는 어르신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는 축제이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국학기공이 더욱 널리 보급되어 더 많은 어르신들이 국학기공으로 하여 건강하고 행복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