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400여 명의 항공조종사 양성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항공교육훈련 분야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서울에서 마련된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제2회 아시아 항공교육훈련 심포지엄(AAETS, Asian Aviation Education & Training Symposium)’을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한다.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제1회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개최함에 따라 행사 주관단체인 영국 홀데일 미디어 그룹(Halldale Media Group)과 MOU를 체결하고 2019년부터는 연례적으로 개최하기로 확정하였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을 비롯해 항공사, 교육기재 제작업체, 항공훈련기관 등 전 세계 항공교육훈련 분야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최신 훈련트렌드인 차세대 MPL(Multi-Crew Pilot License) 훈련 도입을 중심으로 항공정비 및 헬기운항을 포함한 주제로 총 7개 세션의 컨퍼런스가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 유수의 항공교육훈련 분야 훈련기재 제작 및 솔루션 제공 기관과 항공훈련기관 등의 홍보를 위한 전시회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세계 최대 항공기 시뮬레이터 제작사인 CAE를 비롯한 세계 유수 업체들의 홍보부스가 설치되고, 국내에서는 울진비행교육훈련원을 비롯하여 한국공항공사, 항공교육기관 등이 참가하여 국내 조종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 개최를 통해 국내 항공교육훈련의 우수성을 알리고, 세계 항공교육훈련 분야를 선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