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똑똑한 뇌를 위한 브레인 푸드 처방전『두뇌 건강 푸드 처방전』. 영양학자이자 운동생리학자인 사만다 헬러가 건강을 인생을 위한 영양처방전을 제시한다.

저자는 우리가 흔히 지나치기 쉬운 두뇌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식단과 생활방식으로 우리의 뇌를 지킬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건강한 음식을 먹는 일이 두뇌 건강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하고 있다. 또한 건강한 음식이 뇌와 몸은 물론, 정신 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고 조언한다. 통곡물과 야채, 과일, 흰색 육류, 견과류, 생선, 콩류 등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푸드처방전을 자세히 소개한다.

저자인 사만다 헬러 (Samantha Heller)는 영양사이자 운동생리학자로 텔레비전과 라디오의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건강에 관한 조언을 하는 건강 전문가다. 컬럼비아 대학에서 영양학과 응용생리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10여 년 간 뉴욕대학교(NYU)의 랑곤 의료센터에서 심장질환, 당뇨병, 비만, 암 등 여러 질환을 앓고 있는 외래환자의 치료와 회복을 도왔다.

현재 굿모닝 아메리카, 투데이 쇼, 얼리 쇼를 비롯한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으며 뉴욕대 랑곤 의료센터의 닥터 라디오에서 자신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코네티컷의 그리핀병원 암 치료센터에서 임상영양사로 일하고 있으며 컬럼비아 대학과 뉴욕 내외과대학(College of Physicians & Surgeons)의 인간영양연구소(Institute of Human Nutrition)에서 객원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출판사인 '즐거운상상'은 "우리는 노화와 함께 겪게 되는 기억력 감퇴, 집중력 장애, 정신건강 장애, 건망증을 당연하게 받아들인다. 하지만 건강한 식단과 건강한 생활방식으로 이러한 증상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 결국 ‘어떤 음식을 먹느냐가 어떤 인생을 사느냐’를 좌우한다" 며 저자의 조언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