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혁신 역점과제로 가야의 역사, 문화 관련 연구 논문을 공개모집한다. 문화재청 국립가야문화재연구소는 오는 9월 30일까지 가야사, 문화에 대한 논문 공개모집을 하며, 가야사에 관심 있는 연구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립가야문화재연구소는 오는 9월 30일까지 가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연구 논문을 공개모집한다. [사진=문화재청]
국립가야문화재연구소는 오는 9월 30일까지 가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연구 논문을 공개모집한다. [사진=문화재청]

이번 공모는 최근 높아진 가야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고려해 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연구하려는 신진연구자의 활동지원과 관련 연구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첫 공모이다.

논문주제는 가야의 역사문화와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자유롭게 선정하면 된다. 접수된 논문은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한다. 선정된 당선작은 공개 발표회를 거쳐 논문집으로 발간할 계획이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 및 논문 공개 발표에 따른 발표비를 지급한다. 공모 관련 정보는 국립가야문화재연구소 누리집(www.cch.go.kr) 또는 전화 055-211-9016으로 하면 된다.

국립가야문화재연구소 측은 향후 매년 논문 공모를 진행해 가야 역사 및 문화 연구를 촉진하고 국민의 관심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