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오는 18일, 세계 박물관의 날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2019 서울시 박물관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9 서울시 박물관 주간’은 서울에 잘 알려지지 않은 박물관과 미술관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시민들이 스스로 박물관과 미술관을 찾도록 기획되었다. 주요 행사로는 ▲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미술관 나들이 ▲걸어서 찾아가는 박물관‧미술관 ▲스티커 투어 ▲만관만색, 서울의 박물관‧미술관 등이 있다.
 

서울시는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2019 서울시 박물관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서울시]
서울시는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2019 서울시 박물관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서울시]

‘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미술관 나들이’ 프로그램은 ▲박물관 속 독립운동 ▲한옥으로 들어간 박물관 ▲근대건축에 들어간 박물관 ▲박물관에서 만나는 사람들 등 4개의 테마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18일부터 19일까지 오전 10시와 오후 2시. 1일 2회로 운영하며, 접수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yeyak.seoul.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한편, 이번 주간에 박물관이나 미술관을 찾는 시민을 대상으로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데이비드 호크니’ 전시 입장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종로와 북촌일대의 주요 박물관을 순환하는 ‘박물관으로 떠나는 버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무료 운행한다.

이번 박물관 주간에는 서울 소재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다양한 기획전시와 교육, 행사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박물관‧미술관 홈페이지(gomuseum.seoul.go.kr)과 서울시 공립박물관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