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측할 수 없도록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인공지능과 공존할 첫 세대인 우리 아이들의 교육은 이대로 좋은가라는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인공지능이 대체할 수 없는 인간 고유의 내적역량 계발 필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미래 변화를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우기 위해 학부모들의 시야를 넓혀줄 세미나가 전국에서 열린다.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 BR뇌교육(비알뇌교육)은 교육 분야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킨 베스트셀러 ‘학력파괴자들’의 저자 정선주 작가를 초청해 전국에서 뇌교육 학부모 세미나를 개최 중이다.

지난 4월 12일 부산 양정 청소년수련원에서 첫번째 '뇌교육 학부모 세미나'.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 BR뇌교육은 이번 부산을 시작으로 서울, 인천, 용인, 창원, 청주, 광주 등에서 뇌교육 학부모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진= 비알뇌교육]
지난 4월 12일 '학력파괴자'의 저자 정선주 작가를 초청해 부산 양정 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 '뇌교육 학부모 세미나'. [사진= 비알뇌교육]

지난 4월 12일 부산 양정 청소년수련원에서 청소년, 학부모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세미나를 시작으로, 26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압구정 캐럴라인타워, 28일 오후 2시 경인교대합동강의실(인사관 138호)에서 개최한다. 5월에는 9일 오전 10시 용인기흥구청 세미나실, 14일 오전 10시 창원 축구센터, 15일 저녁 7시 청주 상당도서관, 23일 오전 10시 광주 광산구 청소년 수련원 3층 공연장에서 각각 열린다.

이번 뇌교육 학부모 세미나에서 정선주 작가는 “학교나 사회가 요구하는 대로 사는 것이 아니라, 아이만의 ‘진짜 인생’을 살아가길 원하나요?”라는 날카로운 질문을 던진다. 그는 교육현실과 사회의 변화를 정확히 진단하고, 교육혁명의 미래를 제시할 예정이다. 정 작가는 창의인재전문가이자 IT전문가로 온리원그룹 질문토론 연구소 수석 연구위원이기도 하다.

주최 측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미래사회에 적응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가치를 찾아 행복한 삶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는 교육에 대한 깊은 공감대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취지를 밝혔다.

청소년 교육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1544-9700로 문의하면 된다.

아동청소년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 BR뇌교육은 이번 부산을 시작으로 서울, 인천, 용인, 창원, 청주, 광주 등에서 뇌교육 학부모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진=비알뇌교육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