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우리숲 알리기 '숲여행 팸투어' 4월부터 시작합니다
아름다운 우리숲 알리기 '숲여행 팸투어' 4월부터 시작합니다
  • 김경아 기자
  • abzeus@nate.com
  • 승인 2019.04.1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7일~28일, DMZ 생태평화공원ㆍ고대산 탐방, 숲트레킹 체험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전국에 숨어있는 숲여행 명소ㆍ코스를 알리는 ‘숲여행 팸투어’를 진행한다.

'숲여행 팸투어'는 산림청이 지난해 발간한 ‘6가지 테마로 떠나는 우리숲 여행안내서’에 수록된 18개 지역을 관광 상품화해 산림관광 인지도를 확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함께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모두 7회) 운영한다.

이번 4월 숲여행은 남북정상 ‘4.27 판문점 선언’ 1주년을 맞아 분단의 아픔과 그리움, 평화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강원도 철원과 경기도 연천에서 ‘평화로운 숲여행’을 주제로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 동안 고석정-노동당사 및 백마고지 위령탑-DMZ 생태평화공원을 탐방하고, 2일차에는 고대산 생태탐방-재인폭포-숲트레킹을 체험할 예정이다.

'숲여행 팸투어'는 산림청이 지난해 발간한 ‘6가지 테마로 떠나는 우리숲 여행안내서’에 수록된 18개 지역을 관광 상품화해 산림관광 인지도를 확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함께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운영한다. [이미지=산림청]
'숲여행 팸투어'는 산림청이 지난해 발간한 ‘6가지 테마로 떠나는 우리숲 여행안내서’에 수록된 18개 지역을 관광 상품화해 산림관광 인지도를 확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운영한다. [이미지=산림청]

산림청은 17일부터 정원 마감 시까지 25명 모집하며, 숲여행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위탁수행업체인 ‘여행문화학교산책(http://gowalk.kr, 042-486-8848)로 하면 된다.

산림청은 이번 4월 숲여행 팸투어를 시작으로 올해 서울, 대관령, 인제ㆍ양구, 금산, 제주, 남해 등으로 떠나는 숲여행을 추진할 계획이며, 세부 일정이 확정되면 누리집(www.forest.go.kr)에 게시할 예정이다.

 

2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